#논현동 #단스시 "다양함과 빠름이 장점" 한줄평에 다양함과 빠름이 장점이라고 했는데, 이건 이집의 장점이라기 보다는 회전스시의 장점이다. 그렇다면 이집은 전형적으로 괜찮은 회전스시이고, 음식의 맛과 퀄리티는 한국의 회전스시의 수준에 맞는 정도다. 회전스시의 생명은 속도감이라 스시건 마키건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안되니, 만들기 쉽게 샤리를 끈적하게 하는데, 여기도 끈적한 샤리의 아쉬움은 어쩔 수가 없다. 대신 이 단점을 극복하는 것은 다양한 메뉴와 스피드. 우리나라 회전스시의 딱 기준 정도인 듯 하다. PS: 기준이라고 해서 맛있다가 아니고 평균? 맛으로 재방문은 없고 편의성으로 재방문은 할 듯 하다. PS2; 작정하고 먹으면 오마카세급으로 돈이 나오니 주의
단스시
서울 강남구 언주로 652 쿠쿠빌딩 2층
권오찬 @moya95
과거 일본의 초밥 문화가 서울을 중심으로 퍼져나가면서 이러한 긴꼬리 초밥을 서울식 초밥이라고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한국의 대중음식 문화가 양 많이, 푸짐하게 내주고 먹는 정서를 기반으로 하다 보니 초밥이 이렇게 주는 곳들이 꽤 많았는데.. 그래도 전 발란스 좋은 정통스시야 스타일이 좋더라구요. 늘 말하지만, 자동차와 스시는 빠꾸가 없어요. 한 번 높아진 눈은 내려오질 않아요. ㅋㅋㅋ
Luscious.K @marious
@moya95 요런 스시가 딱 90년대 초반 대유행이였죠. 얇고 길게. 길수록 좋은 일식집 ㅋ 지금은 우리나라 미식 수준 자체가 세계적이라 이 정도는 스시라고 말하기 어렵죠. 우리나라식 초밥이라 하는게 맞을 수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