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권오찬
5.0
3개월

#서귀포시 #명경식당 #콩국수 * 한줄평 : 콩국수가 맛있는 서귀포 화순의 시골 중국집 1.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산 근처에 자리잡은 <명경식당>은 1980년 문을 연 이래 40여년 넘게 지역 주민과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아온 중식 노포이다. 2. 겉보기엔 평범한 중국집 간판을 걸고 있지만 이 집을 유명하게 만든 건 탕수육과 짜장면이 아닌 바로 여름 계절 메뉴인 <맷돌 콩국수>이다. 3. 특이함이 컨텐츠가 되는 이 시대에 제주도 북부에선 브로컬리로 제면한 <통일가든>이 콩국수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다면 남부 지역에선 <명경식당>이 ‘콩국수로 유명해진 중국집’이라는 이색 타이틀을 갖고 있다. 4. 이곳의 콩국수는 맷돌로 직접 갈아 만든 콩국물이 특징이다. 고운 입자와 크리미한 질감, 콩물 위로 뿌려진 달달한 콩가루는 일반 시중 식당의 콩국수와 차별되는 유니크함을 갖고 있다. 5. 이 집의 정체성은 반찬 세팅에서 직관적으로 드러난다. 콩국수와 어울리는 열무김치에 중식집의 정체성을 담은 단무지와 깍두기, 양파와 춘장 등이 제공되는데 도저히 양립하지 못 할 이 조합의 사진이 의외로 이 집의 정체성을 잘 나타낸 것 같아 촬영을 하고도 괜히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 6. 콩국수 맛집답게 테이블에 소금과 설탕이 비치되어 있긴 한데 개인적으로 이 집에서만큼은 소금보다는 설탕을 추천한다. 갓 절여 내준 열무김치가 다소 짜다보니 한국인이 좋아하는 단짠 조합을 만들어내려면 설탕을 국수 위에 흘뿌려주는 것이 맛을 배가시키는 방법이다.

명경식당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로 88 1층

Luscious.K

이집은 전혀 정보에 없던 집이에요 ㅎㅎ

권오찬

@marious 이 동네에선 제법 유명한 곳이에요. 그런데 정작 볶음밥 등 중식은 별로라는건 안 비밀. ㅋ

Luscious.K

@moya95 간짜장 괜찮아 보이던데요. 비주얼로는 ㅎㅎ 고민되게 하는 곳이네요.

권오찬

@marious 사실 중식집이 40여년 넘게 버텨왔다는건 뭔가 한방이 있다는거에요. 설마 그게 여름 한정 메뉴인 콩국수는 아닐테구요. ㅋ

Luscious.K

@moya95 가보긴 가봐야겠네요 ㅎㅎ

석슐랭

중식 노포에서 즐기는 맷돌 콩국수라니, 다음에 제주여행가면 오찬님 생각하며 꼭 가보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