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P 원조 나주곰탕 나주곰탕을 운영하시던 사장님이 몸이 안좋아 고향으로 떠나셨단다 사장님의 레시피를 이어받은 2층 식당에서 나주곰탕집을 '이어서' 열었다 건물 앞에도 나주곰탕집이 2층으로 옮겼다고 정성스럽게 써있는 표지판을 보고 들어갔는데... 식당 분위기가 뭔가 이상했다. 곰탕과 수육 뿐이던 메뉴판에 알탕, 뚝불이 추가가 돼있는 거 아닌가. 불길한 기분이 드는 찰나 곰탕이 나왔는데...아뿔싸 밥과 곰탕은 따로 나오고 곰탕 위에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계란이 올라와있다 간결한 밑반찬은 정체불명의 밑반찬으로 바뀌었고 그나마 유일하게 먹을만한 건 깍두기였다 (나주곰탕 사장님이 남기고 간 거란다) 곰탕 맛은...그만하자 고기는 질기고 후추 맛만 잔뜩이다 계산을 마치고 나가는 길 나주곰탕 사장님은 언제 돌아오시는지 물었다 "아마 안 돌아오실 거 같아요" 오늘 들은 말 가운데 가장 슬픈 말이었다. 나주곰탕을 먹으러 전라도 나주까지 가야될 판이다. 사장님의 건강이 어서 회복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p.s. 나주곰탕집이 다시 문을 열었다. 간판 디자인이 같은 걸 보니 그 옛집 같다는 생각이 든다. 조만간 가서 확인해볼 생각이다.
원조 나주곰탕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7길 7 카보드동우빌딩 3층
된장찌개 @colette
아 간은 쎄도 좋은 집이었는데 아쉽네요ㅜㅜ
얼리버드 @oldtree06
@colette 정확히 확인 해보야 하나 나주곰탕집 인근에 재오픈 한듯 합니다^-^
Colin B @colinbeak
몇몇 분들 통해 확인했는데, 나주곰탕집으로 새로 연 곳이 과거 원조나주곰탕이 맞다고 합니다. 사장님도 이곳이 이렇게 장사하는 것 알지만 상생하는 의미로 그냥 두고 있다고 하시네요.
얼리버드 @oldtree06
@colinbeak 아 글쿤요. 뭔가 사연이 있었나보네요.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만간 가서 김치랑 깍두기 맘껏 먹어야겠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