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전체 더보기
새우가 알찬 새우만두가 젤 맛있었읍니다.. 완당국물은 멸치로 푹 우린 잔치국수 맛이 나고.. 새우맨두 드새요
18번 완당명가
서울 종로구 대학로8가길 48
6
0
이름이 어쩌자고 완당명가인가는 모르겠다. 혹시 상표권 문제라도? 18번완당은 완당집이지 완당명가가 아니라고!(라면서 후루룩) 부산 본토사람들은 남포동 완당집 말고 또 어딘가가 진짜라고도 하더라만, 난 남포동 것도 없어서 못먹고 대학로에서는 점심 빵빵하게 먹고도 이집 발견해서 점심을 또 먹었다. 만두소가 실한 것을 최고로 친다면 다른 데 가시고, 얇은 만두피와 따끈한 국물을 후루룩 먹는 맛을 원하면 여기가 짱이다.
1
특출나진 않고 평범함. 완당이라는 피가 얇고 작은 만두가 든 국이 메인 메뉴인데 그 또한 특별한 맛이라기 보단 얇은 피의 식감만 조금 유별난 만두국.
2
비빔모밀이랑 새우만두 먹었고 깔끔한 맛
상상가능한 대로의 맛.. 새우만두는 육즙이 없는편
무난하고 괜찮긴 한데 그렇게까지 줄을 서서 먹을 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대학로 맛집하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곳 중 한 곳인 "18번 완당". 본점은 부산에 있어요. 예~전에 테이스티 로드에서 소개된 적 있는 곳. 맛집 참 없는 대학로에서 그래도 티비맛집 하나 생겼다고 좋아했었던 기억이..ㅋㅋ 요즘같이 추운 날 가볍게 먹기 딱 좋아요!! '완당 + 공기밥'. 먹어볼 만 해요!! 0.3mm라는 야앏은 만두피의 하늘하늘 거리는 비쥬얼이 특이해요. 입 안에서는 뭔가 매끄덩한 느낌으로 다가오지만 그래도 재... 더보기
시장이 반찬. 너무 춥고 배고파서 얼른 들어갔어요. 완당이랑 비빔메밀 유부초밥 먹었어요 맥주도 팔아요. 따듯한곳 들어가서 맥주마시니까 나른나른 좋았어요 음식 모두 저렴하면서 괜찮았습니다:)
중화권 나라에서 접해본 고기만두와 뭔가 다르긴 한데, 얇은 피 안에서 흘러나오는 육즙이 매우 훌륭하다. 하늘거리는 완당은 후추맛이 강하긴 한데 추운날 뜨끈하게 먹기 무리없다. 비빔모밀 역시 새콤한 것이 입맛을 당긴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매우 훌륭한 편이니 재방문 의사 가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