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있으면서 고기국수를 먹어볼 기회가 없었는데, 홍대에 제주도 음식을 취급하는 곳이 있음. 돼지국밥을 먹는 것 같으면서, 설렁탕을 먹는 것 같은 오묘한 느낌이다.
제주왔수다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3길 25
1
0
내 기준으로 하카타라멘을 취급하는 일식집 중에서 최고봉이다. 돼지육수에서 우러나온 국물의 담백한 맛과 오징어 먹물의 짠 맛이 적절하게 어우러져서 느끼함이 덜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진다. 아지타마고도, 차슈도 국물과 조화를 이루는 맛이라서 너무 만족스럽다. 돈코츠라멘을 먹을때 교자만두가 빠지면 섭하지. 교자만두와 돈코츠라멘의 조합은 언제나 옳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할 필요도 없다.
우마이도
서울 광진구 능동로 135-2
4
돼지육수의 깊은 맛이 좋아서 가끔씩 찾아간다. 여기저기 소문나서 그런지, 줄이 너무 길어서 오래기다려야 겨우겨우 먹을 수 있다. 줄이 길 정도로 그렇게까지 맛있다고 느껴지지는 않지만, 육수의 깊은 맛은 마음에 든다. 마늘 으깨서 넣고, 아사히 생맥주와 같이 곁들여 먹어봤는데, 그럭저럭 나쁘지 않음.
하카타분코
서울 마포구 독막로19길 43
3
상수역 극동방송국 옆건물 2층에 위치한 프랑스 디저트 카페, 르쁘티푸. 당이 가득한 리얼쇼콜라, 쇼콜라쉐이크, 쇼콜라마카롱에 위장이 아찔하다.
르 쁘띠 푸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62
가난해서 그나마 싼 가격인 백반으로 먹었는데, 백반은 내입맛에 안 맞는 것 같다. 인테리어는 정말 취향저격
나비식탁
서울 강남구 언주로114길 23
2
공수간 강남점. 싸게 싸게 끼니해결할 곳이 어디 없나 싶어서 헤매다가 발견. 국물이 걸쭉하고 적당히 매운 맛이라서 합격.
놀부주방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