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울적해서 달콤함을 충전하러 왔다. 저녁이라 디카페인으로 아인슈페너 시키고 한 챕터 남겨둔 책 마저 읽었다. 요즘 책 읽는 사람이 없다는데 지금 여긴 책 한 권 달랑 손에 들고 입장한 손님이 3명(나 포함)이나 있다. 내가 입장했을 때 이미 커피 마시며 책 읽는 손님까지 포함해 4명의 1인 손님이 책 읽는 중. 1명은 노트북을 보는 중이다. 달콤한 생크림과 함께 다른 손님들의 존재가 위로가 된다. (어째서?) 200g ... 더보기
찰스 커피
서울 은평구 응암로22길 5-6
이 동네로 이사 온지 8년 넘었는데, 내가 여기 산다니까 가타쯔무리 안 가봤냐고 묻는 사람 많았다. 우동 맛집이라는데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안가다가 우동 좋아하는 친구 놀러와서 30분 기다려서 입장! 붓가케우동 먹었는데 깔끔 그 자체. 8500원에 만족스러운 점심을 먹었다. 정말 좋았던 건 오래된 나무 가구와 단순소박한 가게의 분위기. 완전 취저. 하지만 우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30분 넘게 기다리면서까지 가지는 않... 더보기
가타쯔무리
서울 서대문구 명지대길 72
예전에 상수동에서 핫했던 달고나 주인장이 충무로에 연 식당. 파스타 맛있고 커피도 맛있다. 공간이 넓어서 모임장소로 딱인듯. (먹느라 사진은 대충 찍었네…)
럭키서울
서울 중구 창경궁로1길 14
가자미와 무 무침을 듬뿍 얹어 먹었는데 깔끔한 한끼로 딱이다. 곁들여 나오는 백김치와 멸치 육수와의 조합도 좋다. 9천원! 밥도 있고 국수도 있음.
아바이 회국수
강원 강릉시 가작로274번길 1
동네에서 밥 약속 있는데 상대가 딱히 원하는 것이 없을 때 은근슬쩍 제안하는 곳, 맛있고 건강한 맛이 고플 때 찾아가는 곳이다. 밑반찬 가득 곤드레정식이 8천원!
칡산에 황제보쌈
서울 은평구 은평로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