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이매지

파주와 광명, 그리고 홍대 부근에 자주 출몰하는 먹뚜기
홍대/합정/상수

리뷰 647개

사진에는 빠졌지만 두부정식(12.0)을 주문하면 콩비지, 청국장, 순두부 이렇게 세 가지 메뉴에 콩비지전, 두부김치, 수육까지 제법 실하게 나와요. 전반적으로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콩요리. 입구에는 편하게 가져갈 수 있게 콩비지도 쌓여 있어서 한 봉지 챙겨왔어요.

콩닥콩닥 두부사랑

경기 파주시 교하로 605

둘이 가서 칼국수랑 보쌈 소 사이즈 주문해서 먹었어요. 칼국수는 두 개로 나눠서 주시니까 깔끔하네요. 보쌈은 국내산이 아닌데도 넘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칼국수는 약간 사리곰탕면 생각도 나는데 구수하니 괜찮네요. 주말 저녁 7시쯤 갔는데 내부가 워낙 넓어서인지 10분 남짓 기다려서 들어갔는데 나중에 나올 때 보니까 재료 소진으로 마감했더라고요. 이모님들도 바쁜데도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대련집

서울 종로구 종로16길 37

한쪽에는 옷 가게가, 한쪽에는 밭뷰 카페로 구성된 파주의 대형카페. 레스토랑도 따로 있던데 오늘은 빵 메뉴 위주로 즐겼어요. 파주 대형카페 여기저기 다녀봤는데 여기는 그래도 빵이랑 커피 맛이 생각보다 괜찮네요. 올리브쌀빵이 전혀 기대 없이 먹었는데 촉촉하니 괜찮았고 무화과 깜빠뉴도 과하지 않고 괜찮았어요. 쪽파 베이글은 비주얼이 좋아서 사봤는데 크림이 살짝 달달하니 간식 느낌이네요. 1층부터 루프탑까지 조경도 잘되어 있어서 초... 더보기

막스시오 지스페이스

경기 파주시 소라지로263번길 23-11

오늘 점심은 김밥만 심플하게! 버섯김밥, 나물김밥, 소고기김밥, 야채김밥 등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김밥이 괜찮아요. 개인적으로는 나물김밥이 왠지 건강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완이네 작은 밥상

경기 파주시 문발로 220

이 부근에서 보기 드문 대형카페. 오픈 초기에 가보고 오랜만에 갔는데 여전히 유지가 잘되고 있네요. 1층에서는 물멍 때리면서 수다 떨기 좋고 2층과 3층은 작업하기도 괜찮네요. 가을 신메뉴로 타발론 차를 사용한 얼그레이 제품이 있길래 먹어봤는데 디저트로 괜찮네요. 버섯 빵도 은근 버섯도 실하고 간도 있어서 식사나 안주용으로 괜찮았어요.

인크커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7-20

이름처럼 불맛 나는 짬뽕. 주문하면 조리가 시작되어서 나오는 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캡사이신 매운맛이 아니라 덜 자극적이고 좋네요. 차돌짬뽕 1만원, 해물짬뽕 1.1만원인데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하고 퀄리티가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깔끔 얼큰한 해물짬뽕에 한 표! 면발도 국물이 쏙 배면서 탱글하니 좋고 단무지도 얇아서 짬뽕 맛을 크게 해치지 않았어요.

이화룡 불짬뽕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122길 15

쌈채도 다양하고 맘대로 갖다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생선구이 유무에 따라서 가격이 다른데 저희는 그냥 오징어볶음+제육볶음이랑 먹는 17000원짜리 메뉴로 주문했어요. 아무래도 쌈밥이라 살짝 간이 센 느낌이긴 한데 제육도 불맛 나고 괜찮네요. 매장이 작지 않은데 평일 점심시간에 거의 만석이었어요. 가격대라 살짝 있다보니 근처 직장인보다는 외지인(?)들이 모임하러도 많이 오는 것 같은 집.

심학산 들꽃쌈밥

경기 파주시 돌곶이길 55-10

매운맛으로 주문했는데 엄청 매운 건 아니고 은근하게 치고 올라오는 정도였어요. 많이 달지 않고 고기도 촉촉하니 맛있네요.

강정 9단

경기 광명시 오리로 856

평양냉면처럼 슴슴한 국물과 담백한 만두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속을 채워주네요. 만두피도 두툼한 스타일이 아니라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만두도 만두지만 국물 맛을 보니까 밥 말아서 먹고 싶네요 ㅎㅎ

미필담

서울 마포구 성지3길 22

평일이라 그런가 한산해서 여유롭게 수다 떨기 좋았어요. 셋이 국화차랑 팥빙수 2인 주문해서 먹었는데 팥빙수에 약과도 함께 주시니까 좀더 풍성한 느낌 ㅎㅎ 국화차는 향도 좋고 은근 단맛도 느껴져서 입도 깔끔해지고 노곤노곤하니 좋았어요.

지대방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3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