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이매지

파주와 광명, 그리고 홍대 부근에 자주 출몰하는 먹뚜기
홍대/합정/상수

리뷰 819개

야근하고 집에 가려다가 출출해서 방문했는데 9시에도 두 팀이나 대기중이라 깜놀했어요. 그래도 아예 늦게 가니까 웨이팅이 짧아서 좋네요. 토리파이탄에 차슈 추가해서 먹었는데 국물도 녹진하니 좋고 여러 토핑과 함께 즐기는 깔끔하면서 든든한 한 끼였어요. 면이나 밥도 추가가 가능해서 양 많은 분들도 만족할 것 같은 한 끼. 오랜만에 와도 변함없는 맛이 좋네요.

오레노 라멘

서울 마포구 독막로6길 14

칠보산 하산 후 방문했는데 식당이 많지 않아서 큰 기대 없이 산나물전을 주문했는데 예상보다 퀄리티가 괜찮았어요. 일반적인 파전이나 이런 것보다 특색도 있고요. 버섯전골이나 묵 이런 것도 하산 메뉴로 딱 좋을 것 같았어요~

쌍곡휴게소

충북 괴산군 칠성면 쌍곡로 699

이름처럼 소금빵을 전문으로 파는 테이크아웃 매장입니다. 소금빵 크기가 좀 크긴 한데 가격이 개당 3~5천원 선이라 살짝 비싸요. 도쿄의 팡 메종에서 배우셨다는데 버터리한 소금빵이 맛있긴 했어요. 명란이랑 이것저것 먹어봤는데 그래도 기본이랑 트러플 정도로 변형한 게 괜찮더라고요. 포장 후 근처 청계천이나 디타워 벤치에서 먹기 좋았습니다.

시오팡야

서울 종로구 종로3길 17

시즌 메뉴인 콩국수를 먹으러 간 거였는데 신메뉴로 비빔밥이 생겨서 먹어봤어요. 돌솥이랑 일반이랑 가격이 같길래 돌솥으로 주문했더니 지글지글 좋았습니다. 고추장을 따로 주셔서 안에 없는 줄 알고 넣었는데 밥에도 들어가 있더라고요.

황두채 콩나물국밥

경기 파주시 문발로 140

야근하면서 오랜만에 먹은 더마켓 샌드위치. 치아바타 샌드위치와 빠니니가 메인인데 이 부근에서는 오래된 카페답게 안정적인 퀄리티. 빵도 부드럽고 재료도 나름 실해서 식사 겸해서 간단하게 먹기 좋아요.

더마켓

경기 파주시 문발로 142

살짝 외진 위치인데도 웨이팅이 꽤 있네요. 5인 방문이라 자리가 금방 나려나 싶었는데 아예 독채 같은 공간으로 주셔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2인은 야외에서도 식사가 가능해서 요즘 같은 계절에는 딱 좋겠더라고요. 가족 식사 모임이라 다섯이서 식사메뉴는 다 하나씩 주문해봤는데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맛이 다 달라서 재미있었어요. 전체적으로 누린내 안 나고 깔끔한 국밥이라 호불호 없이 모두 완뚝했습니다. 항정수육도 간장 국수랑 ... 더보기

엄용백 돼지국밥

서울 종로구 인사동3길 20

2층으로 이전하고는 처음 방문해본 것 같은데 매장도 냄새 없이 깔끔해서 쩐내 없이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웨이팅은 짧아서 오 럭키 하면서 들어갔는데 자리에 착석하고서도 꽤 기다렸네요. 음식 나올 때까지 한 15분은 기다린 듯. 합정의 많은 돈까스 맛집 중에서도 평타 이상의 퀄리티를 꾸준히 유지하는 집인데 개인적으로는 여기는 등심이 더 맛있네요. 스페셜 카츠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모듬카츠만 먹어도 퀄리티나 구성이 만... 더보기

크레이지 카츠

서울 마포구 포은로2나길 44

굉장히 뜬금없는 위치인데 단골이 많네요. 로스팅도 직접 하시는 것 같고 원두 구매시 아메리카노 한 잔도 무료라고 해요. 다양한 굿즈도 판매중이라 나름 구경하는 재미가 있네요. 인테리어도 적당히 을지로 느낌 나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수다 떨기 괜찮았어요.

단골 커피

경기 파주시 교하로 476

뭉텅이라는 가게 이름처럼 고기가 뭉텅 하고 나오는 주먹고기 전문점. 밑반찬도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사진에는 없지만 솥밥이나 청국장도 킥이네요. 모듬으로 주문했는데 삼겹, 목살, 어깨살 골고루 나오고 살코기, 비계도 잘 어울리고 꼬소해서 좋았어요.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서인지 직원분들이 파이팅 넘치셔서 기분 좋게 식사했습니다.

뭉텅

경기 광명시 철산로 24

이 집은 간짜장도 맛있지만 안동탕수육 이게 별미네요. 위에 수북하게 올라간 양배추 위로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부어주면 약간 유린기 느낌도 나는 탕수육. 고기도 엄청 실해서 거의 고기 튀김 느낌이었어요. 짬뽕은 무난하지만 간짜장, 탕수육은 이 부근에서는 고퀄이네여.

안동각

경기 파주시 교하로 412-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