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석슐랭
추천해요
1년

"참 제철"이라는 "또다른 세상"이 있어요. 이날도 참! 아름다운 밤이었군요. 임병진 바텐더님을 필두로 바텐더분들과 손님들이 We are the one이 되는 사랑방. 시작부터 서비스로 해피뉴이어주에 해피뉴이어 노래를 틀어주셨고요. 지난 가을에 이번 겨울 시즌의 라인업도 개성있고 맛까지 하나 하나 다 좋았어요. 마지막에 서비스로 주신 동치미 밤(경복궁 소주 먹고, 바로 동치미로 마무리)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해요. 새로 추가된 샤퀴테리 안주가 심상치 않아 시켰더니 메종조 꺼였고, 참제철의 와인 부럽지 않은 훌륭한 칵테일의 안주로 제격이었어요. 이날 마신 겨울 시즌 칵테일은 아래와 같았고, 가장 매니악하고 인상적이었던 건 팔로마! 동치미로 술을... 거기에 자몽과 고추장, 라임. 처음 경험하는 낯선 조합인데 묘하게 자꾸만 손이 가던. 그리고 마무리로 말린 김치를 씹는 순간 무릎을 탁! 팔로마 : 배추 담근 데킬라, 젖산 발효 자몽 주스, 고추장 시럽, 라임주스, 말린 김치, 소다 라이트핸드 : 카카오 닙스 담근 럼, 셀렉트 비터 리큐르, 테파체(파인애플 껍질 발효 와인) 밀크펀치 : 왕율주, 얼그레이차, 계피, 밤, 요거트 워시드 직접 만든 유자샤워크림 모스코뮬 : 딸기, 모과, 오이, 박하 담근 스톨리 보드카, 라임 주스, 직접 발효한 진저 비어 저에겐 너무 좋은, 소중한 Bar. 더 유명해지기전에, 갈 수 있을 때 소중한 사람들 모시고 부지런히 다닐겁니다!

참 제철

서울 종로구 사직로 133-10 4층

석슐랭

@aboutdaldal 새로 추가된 안주 1개가 딱 보였는데, 샤퀴테리더라고요. 심상치 않아서 시켰고, 먹는데도 심상치 않아서 여쭤봤더니 메종조였어요! 제 버킷오브버킷이었는데, 최애바에서 먼저 처음 맛보았네요ㅎㅎ

석슐랭

@aboutdaldal 흑흑 언젠가 뵐 날이 있겠지만, 강남쪽은 생활반경에서 멀어서 제가 참석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흑흑ㅜㅜ.

석슐랭

@aboutdaldal 그러게요ㅜㅜㅎㅎ 광화문근방 점심타임(평일)은 열려있습니당!!

단율

좋은정보네요 :) 서촌에 또 훌륭한 바가 하나 더 생겼네요.

석슐랭

@kk1kmk 임병진 바텐더님이 계속 여기에 상주하고 계시고, 전 바는 많이 가보진 않았지만, 실험적이면서도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제철칵테일과, 바텐더와의 호흡, 사랑방 분위기 등 이 근방에서 최고의 바가 아닐까 싶어요.

Colin B

사랑방 분위기에 확 꽂히네요.

석슐랭

@colinbeak 진짜 가보시면 압니다. 임병진 바텐더님을 필두로 나이스한 바텐더분들, 서비스도 많이 주시고 파이팅 넘치는 사랑방 분위기입니다. 꼭 근처 가실 일 있으시면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