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훌륭한 안심, 돈지루, 밥. 저만의 카츠 3요소를 충족시키는 귀한 곳. 카츠는 많이 상향평준화되었음에도 여전히 카츠 맛을 저해하는 수준의 돈지루, 밥을 제공하는 가게들이 많아 늘 아쉬워요. 늦은 시간대 오후를 노리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Tip. 오래오래 저희 동네를 지켜주시고, 내일(9/29) 크리크에서의 카츠산도 콜라보도 응원합니다^^ 최애 카츠집과 최애 빵집의 콜라보라니, 동네 주민으로서는 콜라보가 열리는 것만으로도 가슴 벅차네요^^:) @awsw1128 콜라보 소식을 알려주신 빵에 진심인 편님 감사해요^^ 《《 콜라보 하는 크리크는 어떤 곳? 》》 ㅡ 크리크 https://polle.com/kims8292/posts/405
커츠
서울 마포구 독막로28길 58 1층
Luscious.K @marious
밥 맛있는 돈카츠 집이라면 반은 먹고들어가져
석슐랭 @kims8292
@marious 카츠는 상향평준화되서, 웬만한 집들은 큰 차이 없는데, 돈지루, 밥이 그런 맛있는 카츠 맛까지 저해하는 수준의 가게들이 많아 점점 가던 곳, 그중 웨이팅 덜하거나 생활권이여서 기기 쉬운곳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Luscious.K @marious
@kims8292 떡밥인 집은 무조건 거릅니다. ㅎ
Luscious.K @marious
https://polle.com/marious/posts/2802 ㅎㅎㅎㅎ
석슐랭 @kims8292
@marious 떡밥이거나, 언제 지은 밥인지 모르겠거나 설익은 밥을 내놓는 가게들도 많더군요. 카츠에 들이는 정성에 비하면 약간의 정성만 들여도 좋을텐데 카츠외의 정성이라는 게 내 가게가 아니면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석슐랭 @kims8292
@marious 아 완전 공감되네요. 밥맛이 카츠맛을 죽이는 경우. 차라리 카츠라도 맛없으면 여긴 그냥 맛이 없구나싶은데 카츠는 괜찮은데 밥이 카츠맛을 다 까먹게되면 이상하게 소비자로선 당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가게에서 이것만 개선하면 더 잘될텐데 아쉬운마음이 들기도하죠.
Luscious.K @marious
@kims8292 소비자 인식도 한몫 하는 듯 해요. 우리나라는 가츠에 집중하고 밥은 한스쿱 주는 수준이죠. 한식돈까스라면 그나마 소스맛으로 커버되지만 일식 카츠맛의 완성이 밥맛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즐기는 분들은 많지 않은 듯 합니다. 그러다보니 우리나라 카츠집도 밥에 정성을 덜 쏟게되죠.
석슐랭 @kims8292
@marious 근데 또 그렇다고 카츠에 집중하연서 밥은 한스쿱 주는 집들중 카츠가 진짜 맛있는 곳도 드문 것 같아요. 차라리 상급수준이 아니라면, 밥이라도 우리가 일반 밥상에서 먹는수준만이라도 준다면 한 스쿱이라도 만족스러울텐데 말이죠!
Luscious.K @marious
@kims8292 https://polle.com/marious/posts/1313 밥 잘하는 집의 좋은 예도 있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