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구

방랑기질 다분한 직업인 수영 3개월차

리뷰 223개

매장에선 처음 먹은듯. 요즘 비엔나가 보기 드문데 맛있다👍🏻 마나 치즈케이크, 초코 쇼콜라, 딸기케이크, 몽블랑 중 치즈케이크랑 몽블랑을 손꼽음.

이터너티

경기 광주시 포돌이로 12-10

오월구
4.5
1개월

세미나에 간식으로 내어준 빅파이 영동포도. 인기만점이라 금방 동났고 아쉬운 마음이 더해져 더 맛나게 느껴짐. 봉투를 뜯으면 포도향이 솔솔 맛에선 오리지널과 큰 차이는 없지만 포도라는 시각요소들이 새로움을 주는 듯.

빅파이 영동포도

메이커 없음

오월구
4.5
1개월

디저트가 먹고 싶을땐 현백을 갔는데 이젠 이터너티로 온다. 딸기생크림이 시그니처인데 내 입맛엔 레어치즈와 몽블랑롤이 가장 맛있음. 조각케이크 두 개씩 구입하다가 홀케이크 작은 크기로 사먹는 즐거움으로 바뀜. 특별한 날엔 사전예약하고 평소엔 진열된 케이크들 중 골라먹는 재미. 이터너티가 있어 삶이 든든해진 느낌. #카페앞주차가능

이터너티

경기 광주시 포돌이로 12-10

오월구
4.5
1개월

첫방문이라 시그니처 메뉴들로 시켰다. 애플티 에이드, 아보카도 파스타 샐러드, 겉바속촉 아보카도 튀김. 메뉴들이 깔끔하고 간단히 즐기기에 좋다. 8시에 문닫으니 7시가 라스트 오더. 먹고 얘기나누다보면 금방 폐점시간이다. 평일 저녁에 여유를 갖기엔 바틋하지만 안국역 근처에서 좋은 선택지가 될듯.

도트 블랭킷

서울 종로구 윤보선길 22

오월구
4.5
1개월

둘이서 수육에 물막국수, 비막국수 주문. 기본양은 성인이 먹기엔 아쉬운 양이라 다음엔 곱배기주문을 다짐. 물막보단 비막이 익숙한 맛이고 들기름향에 취해 맛있게 먹음. 메밀면도 토실토실하니 식감이 무척 좋았다. 물막국수는 평양냉면의 맛있는 버전이랄까 단번에 끌리는 맛은 아니었고. 성시경의 먹을텐데에서 자주 언급돼 매우 궁금했는데 이제 확실해졌다.

성천 막국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45-12

오월구
4.5
1개월

구복만두먹고 오는 길에 발길따라 들어간 곳. 해가 잘들어 따뜻그 자체. 겨울디저트로 라즈베리 시럽들어간 푸딩? 주문. 우연히 들어온 곳이 디저트맛집이었다니. 퓨어진저 티도 만족. 안정적인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공방도자기 쓰는 카페 반갑고 좋다

헤브어트리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5

오월구
4.5
1개월

아침부터 몇차례 전화해서 겨우 먹은 곰치국. 당일 판매분은 오전 11시에 항에서 경매받아서 들어온다고. 해서 점심에 가서도 타이밍 맞아야 맛볼 수 있는데 먹어보니 노력을 기울일 만한 메뉴. 국물은 칼칼하고 깔끔 김치에서 우러나온듯. 부들부들한 곰치식감과 살맛이 고급짐. 다시가도 곰치국.

옛태광식당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05

오월구
4.5
1개월

평일 점심에 사람많을줄 알았으나 의외로 적었던 게 인근 직장인들의 점심을 채우기엔 만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 구복전통만두, 새우만두, 샤오롱만두, 김치만두 메뉴에 있는 전 메뉴를 주문했으나 새우만두와 샤오롱만두가 손에 꼽혔다. 만두먹고 바로 옆에 있는 카페를 갔는데 디저트 커피 분위기 고루갖춘 게 뜻밖에 좋았다.

구복만두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7

오월구
5.0
1개월

오죽의 정취가 좋고 조용하고 사색하기 좋은 곳. 숍에 상품도 많고 품질도 괜찮아서 오죽구두주걱도 사고;; 바다보다 오죽헌이 좋았다라는 말에 동감. 사계절이 궁금해서라도 다시 찾고 싶다.

오죽헌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오월구
4.5
1개월

아담한 본점을 갈까하다 팩토리가 넓고 쾌적하고 볼거리도 있다고 해 이쪽으로 발길을 돌렸다. 가보니 3층 건물에 알차게 볼거리가 많다 먹고갈꺼면 2층에서, 테이크아웃은 1층에서 주문하는 동선으로 구분 혼잡도를 낮춘 듯. 2층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번호가 뜨고 픽업대에서 가져가는 시스템. 커피잔에 커피를 내어주는게 참좋았고 몽블랑도 구색이 아닌 맛있는 디저트라 기분좋게 먹음.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가 예쁜데 해송 사이로... 더보기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

강원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 1107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