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전농동 #화성옥갈비생갈비 #양념갈비 * 한줄평 : 아날로그 추억이 담긴 돼지갈비 • 돼지고기의 전성시대 이면에 자리잡은 추억의 양념갈비 • 리뷰 이벤트 없이 네이버 4.5 이상 식당은 믿고 갑니다 • 푸짐한 쌈채소와 다양한 기본반찬에 친절함은 덤 1. 그야말로 돼지고기의 전성 시대이다. 부산의 돼지국밥은 물에 빠진 돼지고기를 기피했던 이들을 교화시키며 저변을 넓혔고, 버크셔K와 난축맛돈, 지리산 흑돼지 등 기존 돈육 시장에선 흔히 볼 수 없었던 품종이 대세로 자리잡은데다 숙성 기술이 더해지며 ‘소고기 못지 않은 돼지고기’가 실감되는 시대이다. 2. 돼지고기 자체의 맛이 월등히 상향 평준화되다보니 오히려 한 때 달큰한 양념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양념돼지갈비>는 시장에서 점차 자취가 사라지고 있는 중이다. 3. 실제 아내와 돼지갈비 먹을까? 해서 인터넷 검색을 했는데 집주변 마땅한 식당이 없어 전농동까지 찾아간 곳이 바로 <화성옥갈비생갈비>이다. 4. 네이버 평점이 4.5 이상인데다가 상호에서 암시했듯 서울에서 무려 <돼지생갈비>를 메뉴로 두고 있는 곳이니 호기심이 동했다. 5. 실제 다녀와보니 주말 오후 6시 즈음 다수의 대기가 있을만큼 동네 주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이다. 1인분 17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 쌈밥집에서나 줄법한 적근대와 쌈추, 당귀 등이 들어간 푸짐한 쌈채소, 돼지갈비 집에서 빠지면 섭섭한 양념게장과 고기 주문시 서비스로 제공되는 된장찌개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다. 6. 식당 방문의 가치 중 하나를 ’경험‘에 두는지라 특별한 감명을 주지 못 한 식당은 왠만하면 재방문하지 않는데, 이 집은 가족과 함께 <생갈비>와 <열무비빔밥>을 먹기 위해 다시 들릴 예정이다. 일부러 멀리서 찾아와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동네 밥집으로는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는 것이 내 평가이다.

화성옥 갈비 생갈비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14길 7 1층

망고무화과

양념게장 주는 돼지갈비집은 찾아서라도 가야죵! 숯불이 참 믿음직스럽게 생겼네요 ^^

권오찬

@yurasianne 아무리 불황의 시대라고 해도 식당 다녀보면 줄 서는 집은 줄 서는 이유가 있고, 안 되는 집은 안 되는 이유가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