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이라는 카테고리에 문득 들어온 루키가 있으니 바로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의 양강구도의 무게추가 평양냉면 진영으로 기울어지며 그 공백을 치고 올라온 것이 바로 강원 지역에 국한되었던 막국수입니다. 실상 면의 재료가 메밀이라는 점에서 평양냉면과 경계가 모호한 편이긴 한데.. 어쨌거나 주말 서너 시간 대기는 기본일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고기리 막국수>에서 최초로 개발한 것이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조리법도 단순하고 재료 역시 그러한데.. 1. 들기름 2. 조미김 가루 3. 양조간장 4. 참깨 이정도만 있어도 기본맛을 내는데 무리가 없고 전 여기에 아래 재료를 더했습니다. 1. 다진 마늘 2. 쯔유 3. 설탕 4. 매실액 상기 재료 각각 적당량 덜어 쓰까놓고, 면 삶아 찬물에 헹군 뒤 비벼주면 끝입니다. 물론 적당량이라는게 어렵습니다만.. ㅋㅋㅋ 전 감각적으로 요리하는 편이라 계량은 모르겠습니다. <내고향국수 프리미엄>은 PPL 아닙니다. 대한제분에서 VIP 선물용으로 따로 제작하여 명절에 보내주는데.. (시중에서 구매 불가) 제가 제일로 치는 쌍송국수보다 면의 식감이 우월합니다. #주말엔아빠기요리사 #들기름막국수 #물만끓으면끝 #길어야10분
집밥
Various Artists
Luscious.K @marious
아!! 혼츠유 쓰면 반칙!
권오찬 @moya95
@marious ㅋㅋㅋㅋ 양조간장에 참치액젓 조금 넣어도 됩니다!
Luscious.K @marious
@moya95 ㅋㅋ 혼츠유, 양조간장, 참치액 다 있네요. 고민!
권오찬 @moya95
@marious 우선 물부터 올리고 대화 이어가시죠. 9시밖에 안 됐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Colin B @colinbeak
이런 비빔면은 면도 면이지만, 맛있는 기름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최근에 동왕산낙지전문점에서 갓 짜낸 참기름, 들기름 먹었을 때 이런 기름이면 뭔들 싶더라고요.
권오찬 @moya95
@colinbeak 맞아! 코를 찌르고 올라오는 들기름 참기름향은 상상 이상이야. 강화도 시절 서령이 그런 기름 쓰더라고..
Colin B @colinbeak
@moya95 이번에 서령 갔을 때 무리해서라도 들기름막국수도 먹었어야 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