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구좌읍 #바람에스치운다 #한치순대 * 한줄평 : 전국 어디에도 없는 음식, 한치순대 1. 제주 구좌읍 하도리 어느 해안가에 자리잡은 <바람에 스치운다>는 제주의 자연과 음식 문화를 오롯이 담아낸 로컬 푸드 식당이다. 2. ‘바람에 스치운다’의 대표 메뉴는 제주에서 나고 자란 갖가지 나물과 채소를 아낌없이 담아주는 비빔밥이다. 화산토 양분과 제주의 바람을 머금은 신선한 재료들은 한 그릇 안에서 섬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입안 가득 퍼지는 나물의 향과 색감은 제주의 들판과 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하다. 3. 안 그래도 내가 제주를 방문했던 5월이 마침 고사리철이라 반드시 현지에서 먹어보고 싶다라는 다짐을 하고 방문한 여행이었는데, 그 소원을 마침 이 곳에서 이루게 되었더랬다. 4. 로컬 식재료로 만들어낸 비빔밥도 훌륭했지만, 이 곳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은 바로 <한치순대>이다. 육식을 전혀 하지 못 하는 여자 주인장이 속초의 오징어 순대에서 영감을 얻어 제주의 색채를 입혀낸 이 요리는 오직 이 공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호사이다. 5. 연구를 거듭하여 지금에 이르렀다는 <한치순대>는 전복 내장을 베이스로 뿔소라와 전복, 대하와 더덕 등 역시 제주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로 한 속을 채워낸다. 6. 식당의 분위기도 음식만큼이나 매력적이다.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인테리어, 창밖으로 펼쳐지는 하도리의 바다 풍경은 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바람처럼 스쳐가는 순간 속, 제주의 진짜 맛을 당신도 경험하길 소망해본다.
바람에 스치운다
제주 제주시 구좌읍 문주란로 121-1 1층
맛집개척자 @hjhrock
담음새가 너무 정갈하네요. 한치순대의 속재료가 아주 좋은데 맛이 너무 궁금합니다. 여기 언젠가는 꼭 가봐야겠어요.^^
권오찬 @moya95
@hjhrock 미식 경험에 가격을 논하는 건 아니지만서도 무려 34천원이에요. 그래도 제주애선 오징어를 보라밥, 한치를 쌀밥에 비유할 정도로 귀한 고급 어종인데다 한치순대만의 독창성이 있으니 경험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맛집개척자 @hjhrock
@moya95 댓글쓰고 가격을 찾아보고 좀 놀라긴 했어요..맛은 확실히 오징어순대와는 다르던가요?
권오찬 @moya95
@hjhrock 한치 자체도 오징어보다 비싸지만 속재료도 그렇습니다. 심지어 제가 알기로 속초 오징어순대 90% 공장제인데 여긴 주인장이 직잡 만든 핸드메이드.. 순대가 저렴한 음식이란 편견만 걷어내면 충분히 돈값합니다!!
맛집개척자 @hjhrock
@moya95 사실 속초 오징어순대는 정말 공장맛이 많이 나서 실망했거든요..ㅎㅎ
권오찬 @moya95
@hjhrock 속초 중앙시장 근처 충주상회는 오징어순대 직접 만드세요. 택배도 됨!!
맛집개척자 @hjhrock
@moya95 역시 충주네요..^^
권오찬 @moya95
@hjhrock 땅값이여, 올라라! ㅋㅋㅋㅋㅋㅋ
맛집개척자 @hjhrock
@moya95 ㅎㅎㅎ 땅이 좀 있으신가봐요.^^
맛집개척자 @hjhrock
@moya95 역시 충주 유지...^^
Luscious.K @marious
밥집이 영화 같아요.
최은창 @eunchangmd
와!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권오찬 @moya95
@marious 밥집도 인연인게 사실 이 집은 플랜 3번이었거든요. 제주 동쪽은 수목요일 휴무인 곳이 많아 선택했는데, 꽤 좋았습니다. 영화같은 만남이었어요.
권오찬 @moya95
@eunchangmd 주인장이 약간 장인정신으로 무장하신 듯 보이더라구요. 아이디어도 좋고, 주인장 솜씨도 좋고~
Luscious.K @marious
@moya95 왠지 그 인연이 더 영화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