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문영천시장 #독립문맛집 #도루묵구이 * 한줄평 : 추운 겨울, 따스한 밥상 서울 서대문 영천시장 골목 깊숙이 <독립문맛집>이라는 간판 아래 20여년의 세월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밥상을 차려내는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 주인장은 속초 태생입니다. 바다 냄새가 몸에 밴 사람 특유의 느긋하면서 단단한 말투로 “오늘 들어온 건 진짜 싱싱해요” 한마디면 손님들은 더 묻지도 않고 자리를 잡습니다. 동해에서 당일 직송되는 선어회, 통통하게 살이 오른 골뱅이, 지금 동해 현지에서도 만나기 힘들다는 도루묵 등 서울 한복판에서, 그것도 시장 한구석에서 이런 바다의 신선함을 만난다는 건 기적같은 일입니다. 2006년 물을 연 이래, 이 집은 유행이나 인스타 감성에 휩쓸리지 않았습니다. 그저 꾸준히, 성실하게 “맛있는 걸 드리자”는 마음 하나로 버텨왔고 그 덕에 진짜 단골들도 꽤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뽈레의 탑티어 미식가인 Luscious.K @marious 께서 제게 소개시켜주셨고, 저도 6년전 이 집을 처음 방문한 이래 단골이 되었습니다. 그러고보니 제 책의 출판기념회도 이 집에서 후배들과 조촐하게 열었군요. 이번에 오랫만에 들렀을 때 바깥어르신꼐서 보이지 않아 안주인께 여쭤보니 살짝 떨리는 목소리로 “항암 투병 중인데 잘 하고 있다”라고 담담히 말씀하시더라구요. 그 빈자리는 외국에서 지내던 따님이 잠시 귀국하여 어머님을 돕고 있었습니다. 요즘 세상에 참 보기 드문 효녀지요.. 삭풍이 불던 굉장히 추운 어느 겨울이었는데.. 제가 받아든 술상은 괜시리 따스하기만 했습니다. 주인장의 완쾌를, 가정의 행복을, 가게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새해 좋은 기운 받으세요..
독립문 맛집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길 50 1층
Luscious.K @marious
모임이 출판기념회셨군요. 계속 축하드리지만 또 축하드립니다 작가님. 여기 사장님도 쾌차 기원드려요. 곧 찾아뵙고 안부도 묻고 매상도 올려드려야겠어요.
권오찬 @moya95
@marious 불황은 불황인지 사람들로 북적였던 식당인데, 이 날은 저희 테이블만 있더라구요. 그러고보니 이 곳을 소개받은지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세월 참 빠릅니다.
권오찬 @moya95
@marious 아아.. 출판기념회를 오래전에 여기서 했다는;; 이번에는 팀원이 부장 승진해서 진급턱 낸다고;; ㅋㅋㅋㅋ
Luscious.K @marious
@moya95 아!! 오찬님도 새해엔 임원 되셔야죠😊
권오찬 @moya95
@marious 요즘 권력의 핵은 상무보다 부장입니다. ㅋㅋㅋㅋ 임원은 2년 계약, 부장은 정년까지.
Luscious.K @marious
@moya95 서울 자가 권부장님 포레버!!
맛집개척자 @hjhrock
싱싱하다고 추천하는 메뉴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주문할 수 있는 집은 확실하죠. 사장님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권오찬 @moya95
@hjhrock 단골식당이 그래서 좋은 것 같아요!! 주인장에 대한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