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가정식. 메인디시는 2인분을 기준으로 주문 가능. 여기에 더해 가지 그라탕, 리조또 등의 사이드디시 추가 주문. 메인디시는 3-4만원대, 사이드디시는 1만원대. 1층에는 진정성 카페.
꼬꼬뜨
서울 강남구 논현로26길 41
6
0
풍년 돼지갈비를 먹은 후 들리기 괜찮은 동네 빵집. 부러 찾을 정도는 아니지만,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을 곤드레 치아바타 추천.
돔 베이커리
강원 강릉시 하평길 50
3
인생 돼지갈비. 생돼지갈비를 파는 곳 자체가 드물고, 퀄리티 또한 나무랄 데가 없다. 양념 갈비도 카라멜 소스를 쓰지 않은, 적당한 당도의 근사한 맛. 소갈비도 시작하셨는데, 소갈비로서 가성비가 좋고 맛도 훌륭하지만, 그래도 이 집은 돼지갈비. 나만 알고 싶은 집이었는데, 이미 입소문이 나디 시작한 듯.
풍년갈비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587번길 10-5
5
미오님 추천 보고 왔는데 몹시 감동 중. 새우완자, 오징어완자, 등갈비, 하이디라오 소고기 강추. 해선장에 고수, 땅콩 넣어 소스 만들어 먹으니 딱이다.
하이디라오
서울 중구 명동3길 36
간판에는 '마마수교'라고 적혀 있다. 만두가 유명하다는데, 각종 요리와 자체 제작한 춘장으로 만들었다는 산동짜장을 먹었다. 발사믹식초 크림 소스가 얹어진 닭튀김이 아주 훌륭했고, 흑후추 새우와 가지튀김도 좋았다. 닭튀김은 얇고 파삭거리는 튀김옷, 새우와 가지튀김은 좀 두툼한 튀김옷. 두툼한 튀김옷도 식감이 좋았다. 산동짜장은 아주 구수하고 감칠맛 가득한, 순한 된장맛이 나는 오묘한 짜장면이었는데, 매우 맘에 들었다.
마마수제만두
서울 은평구 증산로 397
2
확실히 인스타용 카페 느낌이 물씬했으나 커피는 꽤 괜찮았다. 페루로 드립 커피를 먹었는데, 내 입맛에는 좀더 진했으면 했지만 퀄리티는 좋았다. 원두 구입하면 커피 한 잔이 무료라길래 원두도 사보았다. 괜찮을라나.
딥 블루 레이크
서울 마포구 포은로6길 11
주오일식당은 버터치킨보다 가지소고기덮밥이 훨씬 훨씬 맛있다. 오늘 이 요리 먹으면서 집에서 칠리콘카르네를 해먹을 때 거기에 가지구이를 곁들여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식당의 가장 큰 문제는 테이블이 너무 적어 거의 항상 기다려야 한다는 것.
주오일 주점
서울 마포구 포은로 89
7
초계막국수. 차갑게 식힌 잘 삶긴 닭다리가 통으로 나와서 처음엔 당황. 그러나 매우 맛있었다.
산골면옥 춘천막국수
서울 중구 을지로 175-3
말차 타르트가 매우 좋았음.
노아스 로스팅
서울 중구 을지로 95
드디어 별렀던 피제리아이고 방문. 트위터에서 보고 군침 흘렸던 마르게리타 피자와 미트볼 미니샐러드+계란 노른자 주문. 도우 식감과 간이 무엇보다 아주 맘에 들었다. 미트볼도 식당에서 먹어본 중 거의 최상의 수준. 토마토 소스 파스타도 맛있을 것 같다.
피제리아 이고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