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간짜장을 찾아서 간짜장이 어느순간부터 양파짜장이 되어버린 21세기에 얼마 남지않은 전통의 간짜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처음 드는 생각은 이거 짜x게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법도 한데, 볶아진 춘장의 고소한 기름맛이 자연히 그쪽을 연상시킬법도 하다. (이게 석학들이 고안한 레시피..?) 최근의 짜장은 지나치게 달거나 짠 경향이 있어 거부감이 들곤 하는데 이 곳은 균형이 잘 맞춰져있어 먹기에 부담이 없다. 주인 부부께서 꽤나 연세가 있으신데 제대로 볶아진 간짜장이 상식인 시대를 이어가시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한다. 가게는 넓지 않지만 이 동네의 유동인구가 많지 않고, 아는 사람만 오는 가게다 보니 웨이팅이나 자리문제는 없다. 지나갈 기회가 있다면 방문을 추천.
중화루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8길 26 현대아트빌
미오 @rumee
오오… 최애 간짜장 집 하나만 추천 부탁드립니다 🙏
호지차 @poysm3
@rumee 요즘같은 시대엔 간짜장이 제대로 나오기만해도 메리트가 있는지라 ㅎㅎ.. (지금은 사라진) 연희동 걸리부가 최애였는데 요즘은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이 집이 젤 좋은거같아요. 연희동 쪽에선 그나마 진미가 잘합니다.
Luscious.K @marious
너무 멋진 리뷰네요 ㅎ
Luscious.K @marious
@rumee @poysm3 효창동 신성각에서 간짜장에 기본을 드셔보시고 중화루 드시면 좋을 듯요. 걸리부 사라진건 너무 아쉬워요. 말씀하신 진미도 제대로 볶습니다 ㅎ 대전의 홍운장이 여기 간짜장이랑 비슷한 결입니다.
미오 @rumee
@marious 저는 신성각이 아쉽게도 취향이 아니었던지라.. (탕수육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ㅠㅠ) 추천해주신 중화루 평점이 너무 좋네요 꼭 가보겠습니다 😌 남겨주신 포스트 중에 효동각이 가보고 싶더라고요.. (물론 이젠 먹을 수 없는 이전 맛이 더 궁금하지만요…)
미오 @rumee
@marious @poysm3 진미 추천 감사합니다 간짜장님 좋아하는 개발자님 끌고 한번 가야겠어요 😌
Luscious.K @marious
@rumee 광화문 지역은 간짜장 잘하는 집 찾기가 어렵죠. 조금 범위 넓혀 추천드리면 숙대앞 정, 마포 여명, 청량리 원조홍릉각도 추천드려요 ㅎ #러셔스의베스트간짜장 태그도 이용해 보셔도 좋구요. 효동각은 이제 추천드리기가 좀 그래요. 초창기 맛과 많이 달라져서 저는 더 이상 가지 않습니다.
호지차 @poysm3
@marious 리스트가 끝이 없네요 ㅎㅎ.. 내공이 대단하십니다.
Luscious.K @marious
@poysm3 @rumee 과찬이세요 ㅎ 망플에서 만들어 놓은 리스트를 뽈레에 해시태깅 작업중이에요. 짜장면을 제일 좋아해서 짜장면 관련 태깅만 우선 완성했습니다. 아직 간짜장 잘하는 가고싶은 집 핀이 거의 200개라 10년은 더 먹어야할 것 같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