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Colin B
5.0
4개월

가을밤 야장에서 즐기는 백반. — 가을, 노포, 야장, 백반, 그리고 제육볶음. 하나같이 날 설레게 하는 단어들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이 곳을 좋아하지 않을 수는 없었다. 이수역의 뒷편 굽이굽이 휘어진 골목길에서 희미한 불빛으로 주위를 밝히고 있는 한 식당. 간이식탁의 색깔처럼 빨개진 얼굴을 한 어르신들이 늦여름-초가을의 밤을 만끽하고 있다. 뒷편의 농익은 대화를 배경음악 삼아 제육 테라피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낸다. 제육볶음은 다 거기서 거기, 맛보다는 소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여기를 서둘러 와보는 게 좋겠다. 호쾌하게 썰어낸 돼지목살을 대파, 양파, 가지와 함께 맵칼하게 볶아낸 이 집의 제육볶음은 어떤 경지에 오른 느낌이다. 특히 가지의 존재감이 대단하다. 여기에 장의 구수함과 채소의 달큰함이 어우러진 청국장, 싱싱한 쌈채소, 인심 좋게 담아낸 고봉밥이 곁들여지고 고즈넉한 밤의 정취까지 음식 속에 녹아드니… 이 날 나는 술 한 방울 마시지 않고도 행복감에 잔뜩 취해버렸다. — 저녁엔 일찍 문을 닫으니 사전에 전화 확인 필수. — 동네백반집살리기캠페인 #백반을찾아서 www.instagram.com/colin_beak

옹기종기 식당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31길 27-12

권오찬

반찬 배치가 혼밥인데?! 맞지? 혼자 가서 청국장과 제육 2개 주문한거지??

Colin B

@moya95 다 맞는데, 저게 제육 1인분이에요…

빵에 진심인 편

곧 갈게요🐷

Colin B

@awsw1128 요즘 먹폼이 너무 좋으심.

권오찬

@colinbeak 아아.. 네가 잘 먹는건 알고 있지만 3인분은 무리지. 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제육 2인분이 아니라 청국장이랑 제육이랑 메뉴가 2개!

Colin B

@moya95 아 ㅋㅋㅋ 네네. 제육 2인분부터 주문 받는 곳들이 많아서 그렇게 보신 줄 알았어요.

맛집개척자

혼자 이정도는 먹어야죠..^^

Luscious.K

1300 리뷰 축하 ㅎㅎ

Colin B

@marious 참 세심한 형님. :) 감사해요!

Luscious.K

@colinbeak 써틴 축하해 줬으니 나 써티 축하해 달라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