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Colin B
4.5
6개월

폴짝폴짝 자유로이 뛰노는 다이닝바. -- 가게에 들어서는데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눈이 반 쯤 풀려 바에 기대고 있는 남자, 어쩔 줄 몰라하며 바에서 멀찌감치 떨어져있는 여자. 뱀처럼 꼬인 혀로 자신을 모증권사 직원으로 소개한 남자는, 정색하는 내게 짧은 욕 하나를 던지고는 훌쩍 떠나버렸다. 우리나라의 비틀린 바 문화와 여성 오너셰프가 혼자 다이닝바를 운영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이야기하며 시작된 식사. 르꼬르동블루와 호텔 출신의 셰프님은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만의 음식 세계를 펼쳐 나간다. 시그니쳐 메뉴인 스파이시 칠리 누들은 황학동 ‘할아버지칼국수‘처럼 독보적인 면발과 함께 고추기름과 콤콤하게 삭은 식초의 감칠맛이 혀 위에서 폴짝거린다. 이어서 착즙 오이주스가 들어간 쿨러와 샤프란의 향기가 녹아있는 브리즈가 입 안에 시원한 바람을 불어넣는다. 둘이서 소소한 미식을 즐기기에도, 나만의 아지트로 삼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곳. -- #노루바 동소문동. 한성대입구역. 18:00 - 01:00 (토요일엔 새벽2시까지. 일 휴무)

노루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6길 4-20 1층

맛집개척자

분위기 좋네요. ^^ 취객만 없다면..ㅎㅎ

Luscious.K

불쾌함을 날려버릴 정도로 좋은 곳이군요. 쉐프님 화이팅입니다.

Colin B

@hjhrock 뜬금없이 저한테 명함을 주더라고요. ㅎㅎ 셰프님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챙겨가심...

Colin B

@marious 여성셰프님 혼자 가게 이끌어가는 게 얼마나 고단할까 싶었어요. 이 와중에 음식 정말 색깔있고 맛있었슴다.

Luscious.K

아직은 여자 혼자는 버거운 세상이라니 ㅠㅠ 저 면 트레이더스죠에서 파는 태국 비빔면 면빨인데 인스턴트임에도 도삭면 느낌 물씬 나는 면이죠 ㅎㅎ 실제 같은 제품인지 몰라도 동남아 제면 실력이 꽤나 우수하다는 걸 잘 보여주는 예. 언제 가면 쉐프님한테 여쭤봐야겠어요.

Colin B

@marious 관묘면이라고 부르시던데, 중국 섬서성 서안 쪽에서 먹는 면요리 같이 푸셨더라고요. 시큼매콤하니 맛있어요.

석슐랭

짧은 글안에 서사를 이렇게 풀어내시다니...

Luscious.K

@colinbeak 꼭 가봐야겠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