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평양냉면계의 큰집 #평양면옥 최근들어 평양냉면의 매력에 빠져 기회가 있을 때마다 평양냉면을 취급하는 식당이라면 꼭 들러보곤 했죠. 하지만 서울을 대표할만한 을지면옥과 필동면옥의 본류라 알려져있는 의정부평양면옥을 들릴 일이 거의 없어 아쉬워 하던 차에 마침 출장지역과 가까워 이제서야 한번 들려볼 수 있었습니다. 이 집이 의정부평양냉면 계열의 본류이기에 꼭 원조집을 들리려고 생각하는 저에게는 꼭한번쯤은 가봐야할 곳이었죠. 예전에 이전하기전의 을지면옥을 간 적이 있었는데 삼삼하고 깔끔한 맛이 당시에 평냉을 많이 먹어보지 않은 제게도 꽤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었습니다. 의정부 시내에 위치한 이집은 이제 큰 더위가 지나서 그런지 12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인데도 주차장과 매장내의 자리가 여유로웠습니다. 냉면은 14천원으로 요즘 평냉값이 워낙 비싸니 그러려니 했습니다. 냉면이 나오기 전에 면수가 나오는데 약하게 보라빛을 띄는게 좀 특이합니다. 냉면과 사리를 시켰는데 냉면양이 꽤 되는 느낌입니다. 고명으로 소고기 수육 1점과 돼지고기 수육 3점이 올라가서 고명치고는 고기양이 많은 듯 합니다. 먼저 냉면육수를 맛보았는데 첫입맛이 아! 좀 짜다 였습니다. 예전에 을지면옥에서는 약간 슴슴하고 간이 약하다라는 느낌이었는데 여기는 짠맛이 확들어옵니다. 면을 풀고 다시 맛을 보면 나을 줄 알았는데 여전히 짠맛이 훅 들어옵니다. 육향은 꽤 많이 나서 구수함도 있고, 청량감도 있습니다. 면은 순면은 아니고, 생각보다 좀 질긴감도 있어 메밀의 향을 느끼기엔 좀 별로였습니다. 기대가 커서 실망이 큰건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굳이 찾아가서 먹을 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 집이었습니다.

평양면옥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439번길 7 1층

권오찬

전 면의 식감이 불호였어요. 순면도 아닌데.. 의정부 계열인 을지면옥에선 아주 감탄했던 기억이 나는데;;

맛집개척자

@moya95 전 면도 육수도 다 별로였어요..기대가 커서 실망이 큰건지 아니면 이 집의 맛이 변한건지는 모르지만 ... 원조집을 다녀왔단 것으로 만족하렵니다.^^;

먹죽귀

전 여기…휴무체크도 안하고 갔던 기억이…

맛집개척자

@zeropsm 멀리가셨는데 억울하셨겠네요..

먹죽귀

@hjhrock 덕분에 초계막국수를 맛있게 먹었죠ㅎㅎ

가시미로

이집은 만둣국이 괜찮습니다.

맛집개척자

@casimiru 아하..그렇군요..^^

가시미로

@hjhrock 육수 염도도 매일 편차가 있는듯해요. 사람마다 평이 다 다르니까요.

맛집개척자

@casimiru 을지면옥도 요즘 염도가 높다는 얘기가 나오더군요. 요즘 트렌드를 따라가나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맛집개척자

@zeropsm 의정부 초계국수도 먹어봐야하는데..ㅎㅎ

가시미로

@hjhrock @zeropsm 제가 의정부 살때 초계탕은 법원리 초리골로 다녔지요. 의정부 사람들 대부분 초리골로 가요.

Luscious.K

여기 저의 첫 느낌도 아주 짜다! 였습니다.

맛집개척자

@marious 저만 그렇진 않았군요..^^

Luscious.K

@hjhrock 솔직한 평은 먹고 기분 나빠졌어요 ㅎ

맛집개척자

@marious 여기가 원조라는 기대가 커서 그런지 실망도 큰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