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단율

추천해요

29일

사토시_스시오마카세부문 맛집(5) 최근방문_'24년 1월 1. 아직은 쌀쌀한 찬바람이 불던 겨울, 압구정로데오 인근의 스시야 방문 모임에 초대받게 됐다. 마침 포스팅을 통해 가보고 싶단 생각을 하던 곳이었고, 너무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라 고민도 없이 “감사합니다” 하고 방문하게 됐다. 2. 이 곳이 스시야가 맞나?? 싶은 건물 2층에 특별한 안내도 없이 위치해있었다. 조금의 불편함이 있지만, 모순적이게도 그 불편함 덕분에 아지트 같은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다. 3. 스시오마카세가 시작됐고, 쉐프님이 하나하나씩 설명해주시며 올려주셨다. - 스시오마카세 a) 음식 : 회(옥돔* / 광어), 전복술찜, 복어정소구이*, 보리새우+성게알, 보리새우머리튀김, 쥐치간소스*, 정어리김말이, 문어조림, 갈치시소튀김, 아귀간* >> 옥돔회는 단맛이 참 좋았고, 복어정소도 겉만 구워서 속은 크리미한 그 상태라 참 매력적이었다. 쥐치간/아귀간은 그냥 반칙이다. b) 초밥 : 학꽁치, 참치대뱃살*, 전갱이, 성게알, 단새우*, ??, 흑점줄전갱이, 참치 속살, 고등어, 장어, 박고지김말이, 오이김말이 >> 역시 참치대뱃살이 참 좋았고, 이날따라.. 하루가 고됐는지.. 단새우의 단맛이 미칠만큼 좋았다 ㅋㅋ 마지막으로 입가심 오이김말이(카파마끼) 너무 좋았다 ㅋㅋ c) 기타 : 백합탕, 금태솥밥(+연어알)***, 된장국(생선뼈), 교쿠 >> 금.태.솥.밥 !! 환상적이다 ㅋㅋㅋ d) 사케 : 나베시마 준마이다이긴조 (카라이) * : 본토쿠센 준마이다이긴조 (아마) 4. 정말 다 맛있었는데 ㅋㅋ 정말 재미있는건, 맛에 비해 하나하나에 대한 기억이 살짝 흐릿하다. 시간이 오래 되어서도 있겠지만, 너무 내 취향인 “밥(샤리)” 때문인데 ㅋㅋㅋ 밥이 식감도, 맛도 너무 좋았다 ㅋㅋㅋ 그렇게 리뷰를 쓰려고보니.. 밥생각만 난다 ㅋㅋ 5. 언젠가부터 술마시기 좋은 가벼운 오마카세로만 발길이 갔었는데 ㅋㅋ 참 오랜만에 다시 스시오마카세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아.. 맛있다 ㅋㅋㅋ 6. 사토시를 알려주시고, 식사자리를 즐겁게 만들어주신 모든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나파밸리 샤도네이 2022” 도 정말 맛있게 마셨고, 성심당 부추빵도 참 좋았습니다 :) * 결론 신나는 오마카세 !!

사토시

서울 강남구 언주로170길 27 2층

맛집개척자

와...멋지네요....저는 아직 오마카세 경험이 없어서 더 궁금하군요...맛이 끝내줄거 같습니다...^^

Luscious.K

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으로

단율

@hjhrock ㅋㅋㅋ 많이 좋았습니다 ㅋㅋ

단율

@marious 덕분에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Colin B

언제나 즐거운 단율이와의 만남

단율

@colinbeak 감사합니다 ㅋㅋㅋ :)

권오찬

벌써 그게 3개월 전이구만!! ㅋ 또 다들 봐야 하는데 올해는 아재들이 희안하게 다들 바쁘네!

단율

@moya95 ㅋㅋㅋ 정말요ㅠㅠ 시간이 참 빠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