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Flowing with time

중국요리, 중화요리, 일본요리 및 중국술, 일본술을 좋아하고 이야기하고 싶은 분이라면 트위터에서 가볍게 말걸어 주세요. 현지 및 한국내의 가게 정보도 공유합시다. twitter.com/worldofcorona 중국어와 일본어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재미있는 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대림+남구로+건대+태평+수원+인천)차이나타운

리뷰 1770개

오랫만에 찾았어요. 사장님이 추천해준 홍샤오밍타이紅燒明太는 생각보다 꽤 맛잇엇습니다. 명태를 튀긴 후에 홍샤오 소스를 얹은 건데 일단 물고기를 튀기면 맛없기도 힘든법. 맛탕을 이 집은 물 없이 내오네요. 물 없이 먹게 하기 위해 물엿양을 줄였다고 하는데, 끈적한 물엿의 실이 늘어지는 맛탕을 물에 헹구면 그 물엿옷이 더 단단해지는 느낌으로 먹는 건데….물론 이 가게의 레시피는 적당한 당도에 치아건강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더보기

연변진미냉면 왕양꼬치

서울 광진구 동일로18길 48

오랫만에 가보니 새로운 가게가 생겼어요. 냉면은 아마도 연병식이겠저. 우육 도삭면인데 솔직히 좀 맹물 같았어요 ㅎㅎㅎ 솔직히 중국에는 이런 스타일도 많으니까 딱히 실망을 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만 우육 도삭면이라고 하면 우육만이 아니라 본능적으로 우육수까지 기대하기 마련이긴 합니다. 면의 식감도 괜찮고 먹을만해요. 태평 차이니타운에서 혼밥할 분위기의 가게가 많지 않은데 그 중 하나가 여기에요.

계서 즉석냉면 도삭면

경기 성남시 수정구 수정남로 43

하네다 공항 3 터미널의 4층에 있습니다. 면새구역 밖의 식당가에 있어요. 꽤 나름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늦은 밤시간에 영업을 하는 가게들이 많지 않습니다. 라멘, 우동집은 사람이 많은데 이런 정식류는 가격 탓인지 늦은 시간에 헤비하게 먹기 부담대는지 웨이팅이 없습니다. 일본을 떠나기 전 정식으로 일본의 맛을 좀 더 음미하는 것도 젛겟지요. 야간이라면 야간비용이 추가대어 좀 더 비싸집니다. 놀라지 마세요.

日本の味 すぎのこ

〒144-0041 東京都大田区羽田空港2丁目6−5

깜짝놀랄 정도로 저렴한 술집입니다.카마메시를 먹고 싶었는데 재료소진으로 인한 매진… 흡연실도 있고 적당히 붐비고 갈만한 가성비 술집.

テング酒場 八重洲一丁目店

〒103-0028 東京都中央区八重洲1丁目5−9

신주쿠 지하상가 안에 있는 카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흡연이 가능한 카페입니다. 한국에도 이런 카페가 있었는데 이젠 추억이네요. 다리가 아프기도 했고 담배를 피며 음료를 마시고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다들 너구리를 잡고 있는데 생각보다 환기가 잘 대여.

cafe terrasse シルエット

〒160-0023 東京都新宿区西新宿1丁目1 小田急エース 南館

이곳도 진보초에서 오래된 역사의 노포입니다. 외관처럼 내관도 매우 레트로합니다. 한국의 카페에선 마시기 힘든 카페오레를 주문했어요. 카페오레와 카페라떼의 차이라면, 베이스가 에스프레소냐 드립카페이냐의 차이이겠습니다. 이곳도 역시 현금만 가능.

さぼうる

日本、〒101-0051 東京都千代田区神田神保町1丁目 さぼうる

헌책방, 서점과 출판사가 많은 진보초, 이 곳은 노포가 많은데 이 카레집도 그 중 하나입니다. 꽤나 달콤한 카레에요. 그리고 한국의 동대문 도매거리처럼 이 부근의 가게들도 현금만 가능합니다. 아직도 현금만을 고집하다니 넌더리가 나네요.

European curry GAVIAL

日本、〒101-0051 東京都千代田区神田神保町1丁目 稲垣ビル

상호명에 스시가 들어가나 고기부터 해산물까지 없는게 없는 약간 고급의 이자카야. 인원이 있어서 개실을 예약했습니다. 손님은 외국인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요리 레벨 괜찮고 아주 비싼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예약이 필요해요. 스시류 정말 맛있었고 다른 요리도 맛있었는데 고구마 소주를 너무 많이 마신 탓에 뇌가 녹고 기억이 휘발대어 버렸습니다… 호우잔이 있는데 쿠로키리시마가 없는 것도 인상적.

SUSHI権八渋谷/SUSHI Gonpachi Shibuya

〒150-0044 東京都渋谷区円山町3−6 E・スペースタワー 14F フロアB

빅사이트 전시장의 레스토랑 식당들은 5시 정도면 폐점하는데 그 이후에도 영업을 계속하는 집. 명란젖을 얹은 일본풍 카르보나라, 빅사이트의 전시회에 와서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PRONTO 東京ビッグサイト店

〒135-0063 東京都江東区有明3丁目11−1 東京ビッグサイト 国際展示場会議棟

2층인 탓도 있지만, 주변의 1층 업장들이 웨이팅할 때 좌석이 있어서 입장. 양은 많았는데 솔직히 평이했던 것 같아요.

山下本気うどん 渋谷センター街

〒150-0042 東京都渋谷区宇田川町21−7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