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Flowing with time

중국요리, 중화요리, 일본요리 및 중국술, 일본술을 좋아하고 이야기하고 싶은 분이라면 트위터에서 가볍게 말걸어 주세요. 현지 및 한국내의 가게 정보도 공유합시다. twitter.com/worldofcorona 중국어와 일본어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재미있는 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대림+남구로+건대+태평+수원+인천)차이나타운

리뷰 1590개

속이 안 좋아서 죽집을 찾던 도중 조계사 뒷편의 상가 중에 매우 저렴한 가격에 죽을 파는 가게를 발견. 김치는 홀에서 식사하는 고객에만 무료제공되요. 호박죽이 너무 달지 않고 좋아요.

달죽

서울 종로구 삼봉로 81

장교빌딩 지하 샹젤리제 상가의 푸드코트에 있어요. 현재 그곳에 영업중인 가게는 2점포뿐인 것 같습니다. 가게 이름에 손색이 없는 반찬과 생선구이가 나와요. 이 정도 구성으로 9천원이라면 가성비가 좋은편. 반찬이 정말 맛있습니다.

전남화순댁

서울 중구 을지로 79

제가 엥간한 만두에는 별 감흥이 없는데 이 집의 군만두와 찐만두는 정말 감동적에었습니다. 특히 군만두는 비쥬얼적으로 매우 크리스피해보이지만 만두피부터 만두소까지 매우 부드러워요. 역시 믿고 찾는 화상華商의 집! 구포역 부근입니다..

금룡

부산 북구 구포만세길 75

구포시장 안에 있어요. 구포시장 정말 큽니다. 시장 근처의 습지공원에 이어진 고공육교도 가볼만해요. 아직 기억하실 분이 계실지 모르겠는데, 한성대역 부근 간송미술관 가는 길에 냉멸치육수냉면을 하던 가게가 잇었어요. 거기서 멸치육수를 냉으로 만드는 냉국수를 처음 먹고 컬쳐쇼크였는데 도대체 이게 어느 지역의 요리인지를 몰라서 애만 태우고 있었습니다. 서울 수도권에선 도대체 찾을 수가 없었거든요. 근데 냉국수가 부산 경남의 요리였어요... 더보기

이원화 구포국시

부산 북구 구포시장1길 6

초복이라 닭곰탕을 먹었어요. 8500원, 저렴한 맛만큼이나 닭육수의 곰탕에 닭고기가 조금 들어있어서 그냥 초복 기분 내보는 정도입니다 ㅎ

바로이맛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390-10

할매 혼자 만들고 내오고 결제도 하는데 더 큰 문제는 할매의 귀가 안 좋아서 잘못된 요리가 자주 나온다는 점입니다. 손님에게 주문내역을 노트나 메모에 써달라고 하면 댈 걸 굳이 귀도 잘 안들리는데 히어링으로 주문을 받다니… 돈가스는 분명히 왕돈가스인데 무슨 소스를 뿌렷는지 독특한 맛입니다. 우스타소스를 좀 변형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냉칼국수는 면발의 쫄깃함부터 시원항 멸치육수까지 정말 수도권에서만 살아온 사람에겐 신세계였습... 더보기

원조할매칼국수

부산 북구 낙동대로1778번길 30

1.1리터 다방커피인데 저렴해요.

하삼동커피

부산 북구 낙동대로1762번가길 23

오랫만에 와 봤어요. 점심 땐 살짝 웨이팅도 있어요. 타마린드 비빔국수를 주문했는데 좀 맵네요. 아이스 쟈스민티가 나오는 건 큰 장점.

흐엉관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17

댄스렛슨의 스튜디오를 지나다니며 자주 보았는데 이제야 가보네요. 정말 저렴한데 양이 많진 않아요. 혼술하기도 좋은 집 같아요. 요리와 안주보다 술의 종류가 훠얼씬 많습니다.

신촌식당

서울 마포구 신촌로12다길 6

이름도 요상한 가게입니다만, 신촌 답게 가성비 200%에 맛도 괜찮습니다. 한라산이 있어서 21을 마셨어요.

똥꼬하우스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32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