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브랜드 자체를 진짜 오랜만에 이용하는 것 같아요. 잠깐 오전에 시간을 떼울 요량으로 갔는데요. 3층에선 기차 지나가는 풍경이 보여 좋습니다. 2~3층, 테라스까지 쓴다고 하는데 땡볕이라 테라스에 나갈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2층은 주문 받는 곳과 약간의 테이블이 있고요. 3층에 주로 자리 잡는 분위기입니다. 애매한 위치 때문인지 제가 찾은 시간이 평일 오전이었기 때문인지 손님이 많지 않았어요. 작업하면서 기차 소리 ... 더보기
할리스 커피
서울 용산구 청파로 276
항상 웨이팅이 있어 점심시간에 갈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이날은 너무 더워서일까요? 아니면 그저 좋은 타이밍? 이유를 알 순 없지만 줄이 없어서 운 좋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옹심이를 먹기엔 날이 너무 더워서 들기름막국수를 먹었어요. 진한 들기름이 고소하게 입맛을 돋굽니다. 수저로 휘휘 면발 위에 들기름을 떠서 맛있게 비벼서 슥삭 먹었어요. 뭣보다 김가루가 아주 킥이었습니다 ㅋㅋㅋ 고소하고 달달하고 아삭하다 들기름에 눅눅해... 더보기
봉평 옹심이 메밀칼국수
서울 마포구 만리재옛길 19
겨울 시즌 인테리어 사진을 보니 나중에 다시 가봐야겠다 싶네요 ㅎㅎ 교회나 성당 같은 곳에 가는 기분으로 들어갔어요. 나무나무한 테이블과 의자가 따뜻한 기분을 주는데 시원합니다 ㅎㅎ 4명이 앉는 공간은 기차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시드니 아이스 라떼를 먹었어요. 찐하고 고소합니다. 요건 원두 선택이 안되더라구요. 디카페인 원두도 있는데 요 메뉴는 해당이 안됩니다. 그래도 디카페인 있는 게 어디냐 싶어요 ㅎㅎ 주말엔 2시간 시... 더보기
스웨이 커피스테이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61
네이버에는 카페로 등록되어 있지만 쌀국수와 반미, 월남쌈 등 베트남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공간이 무척 작아서 사람이 많으면 웨이팅이 있을 수밖에 없지만.. 매장 식사와 배달 주문 모두 가능합니다. 사장님이 베트남 분이셔서..믿고 먹어요 ㅎㅎ 저는 기본 쌀국수를 주문했어요. 아, 여기 요리는 전부 비건입니다. 혼자 식사를 해서 사장님과 짧게 이야길 했는데 본인이 비건이시라고요. 베트남엔 비건 샤브샤브 뷔페 등 ... 더보기
응옥환 카페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260
사람이 증맬 꽉꽉이네요 ㅎㅎ 예약안하면 당연 웨이팅인데.. 웨이팅할 곳이 마땅치 않아요😭 사진은 차례대로 콘 프리터&아보스매스, 로제 라따뚜이 새우 파스타, 쿳사 베네딕트입니다. 사진 찍을 맛(...)이 나더라고요. 그게 여기 인기에 한몫하지 않을까 하면서 먹었습니다 ㅎㅎ 저는 로제 파스타가 맛있더라구요. 가지, 쥬키니 등을 그릴에 구워서 로메스코 소스랑 같이 먹으니 좋더라고요. 소스 맛이 강하긴 한데.. 그냥 그게 맛있어... 더보기
쿳사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48
남이 사주고 남이 굽고 잘라주는 고기...최고네요😂😂 런치 수원왕갈비정식으로 주문했어요. 식사는 토장찌개, 순두부찌개, 물냉, 비냉 중에서 선택가능합니다. 고기랑 고추(진짜 매워서 안 먹는 걸 추천해요;;) 버섯이 불판에 올라갑니다. 잘 구워서 슥삭 먹으면 그냥 맛있죠 뭐..ㅎㅎ 깻잎페스토에 찍어 먹어봤는데 잘 어울리더라고요. 느끼함을 잘 잡아줍니다. 참 생일이신 분이 일행 중에 계셨는데 미역국을 챙겨주시더라고요. 되게 멋... 더보기
청기와 타운
서울 마포구 토정로 296
시즌마다 메뉴 교체가 꽤 있나보네요 ㅎㅎ 토요일 12시에 예약하고 갔는데 그리 크지 않은 매장이 이미 꽉 찼더라구요. 가격을 생각하면..사실 큰 기대를 하진 않았는데 무난했습니다. 잿방어, 참외, 깨, 폰즈..요게 입맛을 잘 돋궈주더라고요. 참외가 킥이었는데요 향과 맛이 좀 강한데 전 그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비쉬수아즈, 감자, 브리오슈.. 스프처럼 잘 섞어 먹으라고 했는데 함께 간 시어머니가..초록색에 거부감을 ... 더보기
녹
서울 서초구 청두곶3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