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권오찬
4.5
3개월

#가락동 #문갓포 #오마카세 * 한줄평 : 극강의 가성비, 10만원 오마카세 • 캐치테이블 평점 5점 만점 업장 • 단돈 10만원에 누리는 27피스의 향연 • 오너 쉐프 vs 헤드 쉐프의 서비스 차이 1. 결혼 기념 20주년을 맞이하여 이런 저런 레스토랑을 검색하다 문득 눈에 들어온 것이 바로 가락동에 소재한 문갓포라는 업장이다. 1천여개의 리뷰가 축적되었으면서도 평점은 5점 만점인 곳, 다소 양이 작을 수도 있는 스시야임에도 배터지게 음식이 나온다는 후기를 보고 경험 소비를 하기로 했다. 2. 갓포는 칼과 불로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인데, 이자카야와 로바다야키가 캐주얼한 느낌의 선술집이라면 갓포는 분위기와 가격면에서 한 단계 격식을 차린 느낌의 일식 주점 정도라 할 수 있다. 3. 마침 쉐프 앞좌석인데다 적극적으로 질문을 권하시길래 상호에 담긴 의미로 문씨 사장님이 하는 갓포가게냐고 여쭈니 ‘달 아래 칼과 불로 요리하다’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하셔서 굉장히 로맨틱하게 음식이 다가왔다. 4. 니기리를 하시는 쉐프 연세가 지긋하고, 내년이면 벌써 40여년 경력이시라길래 당연히 은퇴 후 취미삼아 작은 규모의 업장을 운영하시는가 보다 했는데, 별도로 월급을 받는 <헤프 쉐프>라 하신다. 5. 스시야에 관한 내 짧은 경험상 <오너 쉐프>는 원가와 매출을 동시에 관리해야 하기에 서비스가 빠듯한 편이고, <헤드 쉐프>는 원가보다는 매출을 관리해야 하기에 음식의 양과 질, 서비스가 두둑한 편인데 이러한 공식은 이 곳에서도 여지없이 들어맞았다. 6. 스시 오마카세에서 디너 10만원은 미들급의 초입 정도이다. 오히려 높아진 물가로 대부분 미들급 스시야 디너 가격은 10만원 중반 안팎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문갓포는 24년 9월 기준 디너. 3부제, 10만원의 가격이다. 7. 단돈 10만원의 가격으로 경험한 음식이 무려 27가지이다. 이 업장의 특징은 숙성과 아부리라 할 수 있는데, 스시 비기너 입장에서는 적정한 가격에 다양한 어종, 생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아부리 피스가 많아 굉장히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을 터.. 아마 캐치테이블 평점 5점 만점의 배경이 이러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8. 갓포 식당답게 숯으로 고등어껍질을 익혀 풍미를 끌어올리거나, 장어를 수비드하는 등 <조리 방법>도 다양한데다 참다랑어를 오도로와 주도로 등 다양한 부위를 경험하게 해주고 독도새우와 단새우, 메로와 금태 등 <어종>도 다양한데다 마무리로 가자미솥밥까지 내주니 손님 입장에서는 헤드 쉐프의 중공군 인해 전술에 손을 들 수 밖에 없게 된다. 9. 하이엔드 스시야를 경험한 이에겐 부족한 부분이 분명 여럿 보이겠지만, 가격과 음식을 생각하면 그리고 이 업장의 수요층이 스시 비기너가 대상이라면 <매우 만족>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코스안내 식전 요리 1. 월남쌈 2. 가리비관자와 푸딩 본식 1 3. 3일 숙성한 광어회 4. 4일 숙성한 아부리한 참돔 사시미 5. 줄무늬 전갱이 6. 볏짚으로 훈연한 삼치 사시미 7. 전복과 내장 소스 8. 숯으로 익혀낸 고등어 봉초밥 9. 금태 10. 명란과 연어알을 올린 오차즈께 민물장어 11. 수비드한 바다장어 초밥 12. 감태를 얹는 매로구이 13. 우동 14. 캐러멜라이징 후 코코넛 가루를 올린 파인애플 본식 2 (참치 4종) 15. 우니를 넣은 숙성 참다랑어 16. 칼집 넣은 주도로 (참치 옆구리살) 17. 칼집 넣은 오도로 (참치 대뱃살) 18. 참치 김밥 본식 3 19. 고성 우니를 잔뜩 얹은 단새우초밥 20. 라임을 넣은 북방조개를 넣은 맑은 국물 21. 독도새우 앵콜 22. 우니와 네기도로를 얹은 초밥 23. 연어알을 올린 금태 초밥 식사 24 & 25. 가자미 솥밥과 장국 26. 시소로 만든 샤벳 27. 금가루를 얹은 말차 초코렛

문갓포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30길 19-12 1층

맛집개척자

가격과 양, 맛 모두를 사로 잡은 집이네요..여긴 저도 가보고 싶네요..^^

권오찬

맛객님 스시야 입문 업장으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디너 3부제로 약 90분 동안 27피스가 소화되어야 해서 옆사람과 이야기 나누며 천천히 먹기는 힘들겠더라구요.

맛집개척자

@moya95 그정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ㅎㅎ

Luscious.K

정신없이 흡입해야겠어요 ㅎㅎ 쉐프님이랑 교감도 어렵겠구요. 그래도 이 가격으로 이런 음식이면 이해가 가는 3부제네요 ㅎ 축하드립니다.

권오찬

@marious 교감은 너무 충분했어요. 궁금증은 남김없이 질문하라 먼저 말씀해주신 것도 있고, 쉐프께서 먼저 피스별 설명과 식재료 관리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ㅜ해주시더라구요. 여기에 술잔 오고 가면 찐교감인데, 업장 특성상 그건 아예 어렵겠더라구요.

Luscious.K

@moya95 왜 5.0인지 알겠네요 ㅎ

권오찬

@marious @hjhrock 혹시 궁금해하실까봐 코스 적어놨어요. ㅋ

Luscious.K

@moya95 @hjhrock 엄청나네요

권오찬

@marious 가격 대비로는 5점 만점!! 절대 평가로 치면 3.7점?

석슐랭

네? 27피스요?

석슐랭

늦었지만 결혼 20주년 축하드려요::)

권오찬

@kims8292 우동과 장국, 샤벳 등 포함해서 27가지 요리였어요. 스시 피스가 아니고.. 이번에 질리게 먹어서 당분간 안 먹어도;; ㅋㅋㅋㅋ 그리고 축하 감사합니다.

석슐랭

@moya95 그쵸ㅎㅎ 스시피스가 아니어도... 상상이 안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