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국밥학

국밥을 먹으러 다닙니다 일기같이 그냥 내가 먹은 국밥들 기록하려고 올립니다. 그마저도 귀찮아서 많이 까먹음
서울

리뷰 12개

국밥학
추천해요
1년

최고다...최고야... 내 먹은 돼지국밥 중 제일 맛있다. 내 섬세한 미각이 아녀서 뭐 잘 몰라도 이게 쥰나 맛있는건 알겠다. 보통 국밥 국물 저 색깔나면 돼지내 잡으려고 이것저것 다 집어넣던데. 얘는 걍 국물자체가 쥰맛임. 뭐 삼계탕 비스무리한 맛도 나는게 우릴 때 따로 넣으시는게 있는 걍 추천 공덕 일대 회사 많아서 점심시간에 가면 못 먹음. 가게 자체가 협소하기도 하고. 쥰맛쥰맛 호들갑

합천 돼지국밥

서울 마포구 새창로4가길 3

국밥학
좋아요
1년

어제는 돼지국밥. 체인점이 아닌데 모든게 적당해서 놀랬더란말이지. 국 맛, 고기 냄새, 김치, 다대기 모두. 먹고 가게에서 나오면서, 체인점이여서 공장에서 다 납품받는 형태인건가 생각이 들 정도. 하지만 체인점은 아님. 사람 많은 이유가 있는 듯.

그레이스 국밥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12길 18

국밥학
별로예요
1년

생각보다 별로... 개인적으로 순대국을 먹을 때, 주되게 보는 지점은 돼지내를 어떤 방식으로 맛있게 느끼게 만드는가에 초점을 맞춤. 상당히 까다롭고 주관적인데. 해당 식당은 돼지냄새는 온전히 다 나고 있고, 다대기도 애매해서 이도저도 아님. 다대기는 별도 추가가 아니고 이미 넣어져서 나옴 순대국에서 단 맛도 조금 나는 것 같고. 깻잎은 무슨 용도인가 싶기도 하고. 내 취향 아님.

호남식당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6길 10

국밥학
좋아요
1년

족발 시키면 무한으로 나오는 순대국 공덕시장에서 족발 먹어본 사람은 알겠지 족발이 아니라, 이 순대국에 소주먹으러 간다는걸.

마포 오향 족발

서울 마포구 만리재로 19

국밥학
좋아요
1년

오랜만에 글 올리네... 오래된 맛집 북성해장국. 소뼈로 우린 곰탕에 시래기, 그리고 덤으로 오는 선지 다대기 안 푸는 걸 추천 오롯이 국물 맛을 즐기시길.

북성 곰탕 해장국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35길 7

국밥학
좋아요
2년

이름은 돼지국밥이지만 사실 그냥 순대국집에서 부속들을 넣고 끓인 애매한 맑기의 국 은은히 나오는 돼지맛은 나름 잘 살렸다고 생각한다. 그냥 평타. 집 앞에 있으면 종종 올 음식점. 원래 돼지국밥이 각양각색이고 집집마다 호불호도 크니.. .

정서방 국밥

강원 원주시 천매봉길 83

국밥학
추천해요
3년

감자탕을 뚝배기 한 그릇에 담은 듯한...!!

이화감자탕

강원 원주시 이화3길 28-15

교수님이 데리고 가신 원주 올갱이 국밥 네이버 지도에 안 나오더라;;

국밥학
좋아요
4년

음... 국밥은 무난했다. 정말 무난. 특징지을게 있나 싶을 정도로. 우거지사골국 베이스에 토핑들이 달라지는 느낌. 한우국밥 한우곰탕 순대국국밥. 모두 무난. 국밥보다는 감자만두가 맛있었다.

3일 한우국밥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204

국밥학
좋아요
4년

깔끔한 국물. 깔끔하다는 것이 사실 막연한 표현이다. 그런데 이 국밥집은 깔끔하다 그 자체이다. 군더더기없는 맑은 국물과 그럼에도 돈향을 머금고 있는. 돼지국밥 부류의 돈향을 싫어하는 이들은 여기도 그닥 좋진 못할것이다. 기본적으로 단가를 맞추기 위해 앞다리 뒷다리 살 섞어 사용하기 때문에 돈향을 없애진 못한다더라.(기사에서) 고추지는 내 입맛에는 그저 그랬는데, 김치와의 궁합이 만족스러웠다. 이 곳에서 주목할 것은 국... 더보기

옥동식

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44-1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