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MAXIMA
추천해요
10개월

#돼지국밥 이 어렵다면 옥동식으로 시작! 평일 아침 10:50 1등으로 도착해서 잠시 기다렸다가 바로 입장했습니다. 모두 미리 만들어뒀다가 주문받으면 토렴해서 국밥을 내어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테이블이 꽉 차서 주문이 많아도 chill한 직원분들. 크리스마스 캐롤 들으며 돼지국밥 먹어보긴 처음이네요 🎄 영어메뉴도 있고 맛이나 향이 아주 강렬하지 않아서 외국인도 많이 옵니다. 놋식기를 사용한다는 점도 근사합니다. #돼지곰탕 10,000 생강향이 물씬 나는 맑은 국물입니다. 냄새에 민감한 저에게도 돼지냄새는 아주 옅어서 거부감이 안 들었습니다. 얇게 저민 고기는 저항 없이 쉬이 찢어져요. 흰쌀밥은 약간 건조하리만치 고슬해서 국에 포르르 흩어집니다. 고추지는 짠맛이 적고 고추의 향과 알싸함만 담아냈네요. 기본찬인 김치는 겉보기에도 ‘나 맛있어!’ 포스를 풍깁니다. 아니나 다를까 숙성이 딱 알맞게 된 시원한 스타일이었어요. #김치만두 4개 6,000 물방울 모양으로 소가 맵지 않으며 따로 간장을 내어주지는 않지만 부담없는 간입니다. 두부 비율이 꽤 넉넉한 편. 냉동만두를 포장구매도 가능합니다.

옥동식

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44-10 3차신도빌라 1층

머큐리

근사합니다. 맥시마의 시선은 정보를 넘어 너머에 무언가가 알려줘요. 냄새에 민감한 맥시마님의 설명을 보니 믿고 재방문해도 되겠어요.

MAXIMA

@mercury 어쩐지 안암이 오버랩되어 보이는 묘한 매력의 업장이었어..! 안암이 차분하지만 화려하다면 옥동식은 한층 더 아늑함이 느껴졌달까? 맛과 분위기 모두에서!

단율

아.. 옥동식 너무 또가고싶어지네요 ㅋㅋ

MAXIMA

@kk1kmk 저도 겨울 중에 또 가게 될 것 같아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