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12대 짜장형

먹기 위해 살지만 딱히 내공이 깊진 않습니다. 맛있다고 느끼는 스펙트럼이 넓습니다. 그래도 나름 한국 제외 11개국의 맛을 몇끼나마 경험해 본 바가 그나마 자랑할 만한 미식 자산입니다.
서울

리뷰 16개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5년

이 체인, 서울 도입이 시급합니다.

함양집

울산 남구 돋질로312번길 10

백탕을 다들 추천하기에 반발심이 생겨 오히려 벌건 국물로 시켰다. 왜 이게 그렇게 다들 함정이라는 건지.... 고수와 잘 어우러지는 얼큰한 맛이었다. 다음엔 파티원을 더 모아 데리고서 감자채와 꿔바로우를 먹어봐야겠다.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5년

두 번째 방문. 첫 방문 때는 예가체프 핸드드립 아이스, 오늘은 아이스 누보라는 메뉴를 먹었다. 예가체프는 예가체프답게 내려 주셨었고, 아주 맛있었다. 오늘 즐긴 아이스 누보는 얼음 없이 즐기는, 바디감보다는 산미 쪽에 집중한 훌륭한 커피였다. 집 근처에 핸드드립을 하는 집이 없다 보니, 거의 1km를 걸어와서 찾아낸 보물 같은 곳이다. 다만 내가 가을에 이사를 앞두고 있다는 것이 작은 문제다.... 게으름과 겹쳐 거의 2년이나... 더보기

컬러 오브 커피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410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5년

다음 번엔 아침 일찍 출발해서 세 시간 이상 느긋하게 책도 읽고 하면서 혼자 시간을 보내고 싶다. 며칠 전에는 족욕 코스도 오픈하셨다고 하는데, 다음에 체험해 봐야지. 무한으로 즐기는 보이차와, 곁들인 디저트가 일품이다. 날씨가 더 선선해지면 바깥에서 마셔도 좋을 것 같다. 다만 주인장께서 비흡연자이신지, 따로 흡연 공간을 찾을 수 없었던 것은 흡연충된 자로서 소소한 불만이었다.

티 차연

경기 양주시 광적면 현석로 313-49

천안 교토리. 멋진 풍광과 함께 커피와 빵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커피 맛은 제대로 느껴보지 못했고, 사실 느낄 수도 없는 형편이다. 오늘 마셨던 시그너쳐 메뉴인 크림 라떼는 크림이 너무 달았다. 스페셜티 원두로 내리는 드립커피 메뉴가 하나도 없는 것이, 장소와 분위기의 높은 수준에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아쉬웠다.

교토리

충남 천안시 동남구 북면 위례성로 782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5년

깔끔하고 기분 좋은 포만감을 주는 미역국. 성의가 느껴지는 밑반찬도 하나하나가 일품이다. 전복미역국 ₩16,000

북어대가리

서울 종로구 평창30길 11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5년

군만두를 한 입 베어무는 순간, 기분 나쁘지 않게 입안으로 들어오는 풍부한 기름기가 정갈하다. 굴짬뽕도 맑은 국물에서 나름의 풍미가 있다. 재방문 의사 충만하다.

마마수제만두

서울 은평구 증산로 397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6년

간만에 간, 기본에 충실한 돈까스집. 치즈까스 9,500

더 92 산들바다

서울 중구 퇴계로 398

12대 짜장형
추천해요
6년

방문한지 꽤 시간이 흘러 뒤늦게 포스팅. 올 연말까지 가오픈 기간이라, 테이블 피 만원만 내면 싱글몰트 위스키를 반값에 즐길 수 있다. 평소에 비싸서 엄두를 못 낼 위스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신난 주당 둘은 한 시간 만에 각자 넉 잔을 마시고 나오고야 마는데... 계산하고 나오니 바텐더 분이 “조심히 들어가세요~”라는 배웅 인사로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갖춘 주종은 사진에서 보듯 굉장히 다양하고, 취향을 이야기하면 친절... 더보기

바 테일러

서울 성북구 아리랑로2길 23

훌륭한 분위기,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주전자에 담은 시그니쳐 블렌드 “카르페 디엠 서울” 드립커피. 커알못은 만족하고 돌아왔습니다. 고수들의 평이 궁금합니다.

탐스카페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