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쏭감독

동네 한량, 서촌에 머물고 있습니다. 동네 근처를 산책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향기로운 차와 술을 즐기며 살고 있습니다. 맛과 가격의 기준은 주관적인 것이니 각자의 판단을 존중하면 좋겠습니다. 제 입맛에 맛이 없거나 분위기가 안좋은 장소는 올리지 않습니다.
서촌, 북촌, 광화문

리뷰 70개

쏭감독
3.5
22일

먹냐고 수제비 사진을 늦게 찍어버렸네요~ ㅠㅠ 수제비를 주문하면 보리밥 한그릇이 나옵니다. 양념장을 넣어 에피타이저로 먹고~ 얇게 뜬 슴슴한 수제비랑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수제비가 워낙 얇아서 국수 먹듯이 후루룩 먹을 수 있을 정도예요~ 제 입맛에는 너무 심심한 맛이라 고추 다대기를 넣어먹으면 좀 낫습니다. 파전은 계란으로만 부쳐서 나오는데 만팔천원에 비해 양이 적은것 같네요.

체부동 수제비와 보리밥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16

쏭감독
3.5
23일

가끔 짬짜면이 생각나면 시켜먹는데 오늘은 배달 아저씨가 다른곳으로 잘못 갔다오셔서 면이 불었네요~ ㅠㅠ 특별히 맛있는 곳은 아니지만 밖에 나가기 귀찮고 배달음식이 땡길때 시켜 먹습니다. 동네에서 직접 배달해 주시고, 다회용기를 사용해서 좋아합니다.

희래성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30길 49

쏭감독
4.5
23일

다같이 모여서 도시 텃밭 마지막 수확물인 쪽파를 까고~ 쪽파로 금손 언니가 파김치를 담가놓고! 북촌 #천하보쌈 포장 해와서 술이랑 가치 먹기~^^ 천하보쌈은 포장해와서 먹어도 맛나네요!

천하보쌈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8

쏭감독
3.5
23일

동네 산책중에 우연히 발견한 파스타집입니다. 크림파스타가 땡겨서 홍합톳페스토 크림파스타를 주문했는데 홍합이 소진되어서 문어로 대체해서 나왔어요~ 문어의 향이나 풍미가 좀 약하게 느껴져서 약간 싱거운 느낌이랄까? 생파 고명이 많아서 맛의 밸런스가 약간 깨짓것 같아서 아쉬운것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쉐프님의 고민과 정성이 느껴지는 곳이라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조정이 될 수도 있을것 같네요.

엔들리스 써머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1길 31

쏭감독
4.0
23일

고추가 많이 들어간 매콤하고 깔끔한 코다리 조림입니다. 밑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콩나물을 넣어서 비벼 먹으면 아삭한 식감도 즐길 수 있어요~^^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고 평일에는 조금 한산합니다. 워낙 넓은 매장이라 웨이팅도 금방 빠집니다. 겨울에는 함께 나오는 숭늉 먹기에도 좋습니다.

정통 코다리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14

쏭감독
3.5
1개월

바게트를 사러 갔는데 솔드아웃! ㅠㅠ 꿩대신 닭으로... 비건 바게트를 사왔어요. 맛은 나쁘지 않았는데 특별히 맛있다는 느낌은 아니였어요~ 개인적으로 겉바속촉의 살짝 짭조름한 바게트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첫방문은 아쉬웠지만 다음에 다른빵도 먹어보고 다시 판단해 봐야겠어요~^^

퍼먼트 베이크숍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36

쏭감독
4.0
1개월

국밥의 혁명을 일으킨 식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ㅎㅎㅎ 깔끔한 육수에 등갈비와 목살을 얇게 썬 고기는 부드럽고 은은한 육향을 가지고 있어서 국밥에서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국물 안에는 보리와 쌀이 혼합 된 보리밥이 들어가 있습니다. 국밥을 먹는 내내 보리의 식감이 좀 거슬렸지안 전반적으로 고기도 맛있고 국물도 깔끔하고 밥도 간이 잘 베어 있어서 완성도가 높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시 웨이팅이 있으니 참고하세... 더보기

안암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10

쏭감독
4.5
1개월

북촌에 오래 사신 주민분이 추천한 떡집 입니다. 매장에서 드실수는 없고 포장만 가능합니다. 두텁떡이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 봤는데, 떡이 촉촉하고 쫄깃하면서 엄청나게 고소 했습니다. 떡 별로 안 좋아하는데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 👍

비원 떡집

서울 종로구 북촌로 33-1

쏭감독
4.5
1개월

옛날 경양식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돈까스집 입니다. 고기는 폭신하고, 튀김옷은 정말 바삭 합니다. 옛날에 부모님하고 같이 먹었던 돈까스가 생각나서 먹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당근 스프도 별미예요. ^^

세검정 돈까스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40

쏭감독
4.5
1개월

서촌에 내놓으라 하는 생면 파스타집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 시칠리안 생선 스파게티가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 하죠~ 면이 쫄깃 하고 맛있는 것도 있지만 소스가 면에 잘 스며들어서 감칠맛이 나고 입에 착착 감기는 파스타 입니다. 재료들의 색다른 배합을 연구하시는 쉐프님의 노력이 음식에도 느껴집니다. 매장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깔끔하고 세련됩니다.

산펠리체

서울 종로구 옥인1길 1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