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피자
위어도우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80
5
0
실하다
기쁨이네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로6길 53-87
4
클래식은 오케이 굳, 부처스버거는 패티 두 개에 치즈, 양파 올라가 있는데 너무 기름져서 먹다가 멈췄다
헝그리부처
서울 서초구 방배로 199
이 동네 짜장면 먹으려면 여길 간다. 다음엔 다른 메뉴 도전해야지.
중화루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8길 26
6
후무스샐러드와 라따뚜이 먹었다. 비건식당 가본 곳 중에 제일 맛있었다. 맛도 좋고 양도 많아서 후무스는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었다. 외국인 손님이 가득인 이유를 알겠어. 그리고 또 좋은 점. 여타 식당처럼 먹고 빠지라면서 빨리 나가라고 눈치 안준다.
플랜트
서울 용산구 보광로 117
이게 왜… 와이… 왜? 비빔막국수 먹으면 평가가 달라지려나? 보통 추천받은 냉면집, 막국수집은 다 괜찮았는데 이번 편은 알 수가 없다. 계속 물음표 상태인 가게는 처음이야.
성천 막국수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로48나길 2
카페에서 이렇게나 멋진 경험을 할 수 있구나 알려준 모모스 커피 영도점. 아침 일찍 간 덕분에 바닷바람 드나드는 자리에 앉아서 바다 위에 정박해 있는 배와 서로에 대한 충만한 사랑을 보여주는 까마귀 커플을 구경했다. 갈매기 소리도 바다내음도 입안에 삭 퍼지는 커피향도 기억에 오래 남으리라. 카페만 구경해도 재밌어서 부산 가면 꼭 가보길 추천한다.
모모스 커피
부산 영도구 봉래나루로 160
3
부산역에서 올라갈 때면 여긴 들러줘야지. 오늘도 사라다빵으로 요기를 했고 기차 안에서 하얀 앙금 든 도너츠를 먹었다. 먹다보면 목이 막혀서 커피 빠지면 섭섭한 조합이지. 치즈 든 파이만주는 처음 먹었는데 괜찮았다.
비엔씨
부산 동구 중앙대로 206
2
고기가 부들부들해서 술렁술렁 잘 넘어간다. 그리고 이 식당은 부산 관광지 어딜 가나 보여서 웃겼다.
수변 최고 돼지국밥
부산 해운대구 센텀3로 26
네, 잘 먹었습니다.
혜성 칼국수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2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