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이 시즌 한정이라고 하셔서 먹어 봤는데, 멜론이 크림이랑 조금 겉도는 느낌...이었어요. 다음엔 그냥 유명한 메뉴들로 먹어 볼 예정
스위츠 마인
서울 은평구 은평로3길 24
4
0
디너로 갔습니다(사진은 못 찍었어요ㅠㅠ) 근데 정말 맛있습니다. 이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면 적절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혼자서 매장을 운영하시는지라, 음식들의 퀄리티가 일정하지 않은 느낌? (혼자 음식을 세팅해 주셔서 음식 사이의 텀이 길었는데, 이 점은 저에겐 오히려 좋았던) 정말 미치게 맛있는 음식 대부분, 미치진 않았지만 맛있는 음식 일부, 엥스러웠던 음식 두 점 정도? 런치로 한 번 더 가 보고 싶어요.
스시 이마
서울 은평구 역말로 49-1
5
우니만두와 탄탄면, 복숭아 우롱차를 먹었음 만두가 유명하댔는데, 만두는 아주 미치도록 맛있는 맛은 아니었음(적당히 쿰쿰하고 감칠맛이 괜찮음. 사이드로 적당한 정도?) 근데 탄탄면이;;; 국물이 미쳤음. 면은 준수하고, 국물이 끝내 줌. 국물을 다 들이킴
삼창교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6길 33
7
메뉴 가짓수가 너무 적어진 건 아쉽지만 음식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한 것도 딱히 없습니다. 여전히 만두는 맛있고, 면도 맛있어요. 량빤면에는 마라유 3~5방울 뿌려 먹으면 맛있습니다(너무 많이 뿌리면 마라향이 다른 향을 다 잡아 먹어요) 교자에는 표고랑 고기가 들어 있는 것 같은데, 쿰쿰하고, 감칠맛 터집니다. 간장 안 찍어도 그 자체로 충분히 맛있어요.
만두란
서울 마포구 동교로 81
3
미친 이런 잠봉뵈르 처음이에요. 햄에다 무슨 짓(p)을 한 거야 도대체
메종 조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7길 35
술 안 먹는 나조차도 '술 땡긴다'라는 게 무슨 감정인지 알게 해 준 집 앉은 자리에서 다 뿌셨어요. 저 많은 게 질리지도 않고 술술 들어가고, 안도 꽉 차 있어요. 다음번에 오면 찐만두랑 다른 고기튀김 메뉴랑 해서 먹을 예정!
오향만두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2
플랫화이트 아이스와 드립커피(르완다) 아이스로 먹었습니다. 산미 있는 커피 맛있게 즐기고 싶으면 여길 오면 되겠다 싶었어요. 이렇게까지 산미 있는 커피는 처음 먹어 봤는데, 고소한 게 배제된 커피는 차를 먹는 듯한 기분이더라고요? 되게 신기했어요. 카페 내부 구조가 특이하고, 아기자기해서 좋은데 오래 앉아 있을 순 없어서 아쉬웠음다. 다음에 또 방문할 때는 다른 스페셜티로 테이크아웃 하려고요.
매뉴팩트 커피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집회 끝나고 뒤지게 힘든 와중에 먹은 거라 맛 표현은 힘든데요. (탄핵 비상행동 집회였음 태극기집회 같은 이상한 거 다니는 사람 아님) 국물과 소고기에 붙은 지방맛이 정신 없던 그 와중에도 인상 깊게 혓바닥에 박히던, 그런 맛이었어요. 그리고 김치 미쳤음
미성옥
서울 중구 명동길 25-11
어묵우동 매운 맛 먹었습니다. 한국화된 우동에게 바라는 모든 요소가 다 담겨 있는. 엄청 대단한 건 아닌데, 이만한 퀄리티의 한국 우동, 분식집 우동을 찾자면 또 찾을 수는 없는. 흔해 빠진 맛인데, 이상하게 유일무이한, 그런 맛이었어요.
망원동 즉석우동
서울 마포구 동교로 83
6
닭가슴살크랜베리샌드위치 먹었습니다. 어쩜 이리도 모든 메뉴가 적당하게 준수할 수 있을까 팥쉐이크 먹으러 들렸다가 이 메뉴로 선회하고, '아, 잘 시켰다, 우리 집 앞이었으면 아침 식사 챙기러 매번 들렸겠다' 싶었어요.
리얼 커피
서울 마포구 동교로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