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외부
전체 더보기
100년에 걸쳐 3대째 내려오는 집이라는 얘기도 들었는데, 아주 어릴적부터 자주 먹으러 왔던 곳이다. 양양 막국수릏 논함에 있어 기준이 되며 맛 블로그 등이 생기기 전까진 가장 유명했던 집(지금은 어디가 가장 유명한지 모르겠으나). 춘천 등에 비해 달달하고 진하다.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으나 동해안 막국수의 정석이라 생각한다. 수육 필수.
단양면옥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6길 3
4
0
오래된 노포라서 무조건 가야 하는 곳이라 생각하고 갔는데 기대하면 별로일 것 같지만 경험으로 먹어 볼 만한 곳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물막국수는 사실 추천 하고 싶지 않은 애매한 맛이지만 오히려 회냉면이랑 수육은 한번은 먹어 볼 맛입니다. 명태회무침에 부드러운 수육은 추천 해 봅니다
2
옆자리 관광객분들은 그냥 평이한 맛이라고 하셨지만 저는 깔끔한 맛이 넘 좋았습니다. 아쉽게도 혼자라 회비빔막국수만=뒷맛이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비빔양념이라 김치를 곁들이는 것도 부담이 없었다는!
5
비빔막국수의 교과서
식객 취재차 들렸던 단양의 막국수 가게로 3대째 80년 역사의 식당이다. 처음 시장에서 할 때부터 시작한 메뉴인 막국수는 국물을 덮은 깨와 김가루, 올라간 김치까지 담백하고 슴슴한 국물에 간을 맞춘 고명이 올라가 내 완벽한 하모니가 된다. 99회 넘어 볼 맛 난다! 강원도 한계령 밥상 (2021.4.16 방송)
막국수는 종종 썰어 올린 김치랑 같이 먹는게 킬포인트고요. 냉면은 양념장이 순하고 고소해서 설탕 조금 넣고 슬슬 비벼 먹는 맛이 일품입니다 😍
29
슬쩍 육수 어찌 만드시냐 여쭤보니 멸치에 소고기에 표고, 대파... 자랑이 한 동안 이어지셨는데 왜 김 폭탄으로 그 맛을 가리시는지. 여기선 그래서 무조건 비빔 먹는 것으로.
18
직접 만든 고소한 면, 잘 삶아진 수육, 슴슴한 간 모두 훌륭해요. 김치는 열무 배추 깍두기가 나오는데 다 맛있구요. 정성 가득한 오래된 한식 느낌입니다. 다만 상석에 앉을 사람에게 등받이 없는 간이의자를 주셔서 쪼끔 난감;; 하지만 음식도 맛있고 말 안해도 김치 다 챙겨주시고.. 그런것들이 좋았어요.
20
월요일 방문했으나 휴무였어요 ㅠㅠ
1
[막국수 맛집을 찾아서...😎] 양양을 놀러갔다가 택시기사님이 추천해준 막국수집! 몰랐는데 여기가 100년정도 된 집이라고 하신다 (양양인데 왜 단양면옥인지는 아직도 궁금) 안에 들어가면 오래된느낌이 빡 온다🤨 물막국수/비빔막국수 개인적으로 비빔막국수가 입맛에 딱! 다음에 양양간다면 또 가봐야겠담ㅎㅎ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