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trieve
음식
실내
외부
전체 더보기
귀여운 리트리버가 있지만 너무 힘들어보였다🥲 공간 자체가 넓직하고 잔잔한 음악이 흘러 책읽기에 너무 좋은 공간인 듯. 실제로 많은 분들이 작업 또는 독서를 하고 있었다. 여유로운 분위기에 창도 넓어서 다음에는 시간 널널할 때 또 가고싶은 곳!
더 리트리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로 67
2
0
5월의 녹음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던 창. 은근히 탁 트인 공간이 제주도에서 흔치 않아서 행복하게 여유를 즐기고 왔다. 청귤에이드와 커피는 크게 인상깊지 않았지만 멋진 공간과 귀여운 강아지 덕에 대만족.
9
커피 맛있고 파운드케이크 준수. 테이블 간의 거리가 넓어서 쾌적하게 쉴 수 있었다. 카페 안에 엘피 들을 수 있는 자리와 책 매대, 포스터들, 샵인샵 형태로 입점한 사진가게와 빈티지 옷가게가 쉬는 시간을 다채롭게 만든다. 가게 강아지 밍구도 귀엽다!
5
고양이가 귀엽고 미숫가루가 달달해요 좌석 간격이 매우 널찍이라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곳입니다
28
1
산방산 근처 더리트리브 중앙식당에서 밥을 먹고 들르기 좋은 거리에 있다. 나쁘지 않은 커피. 콘크리트 인스타 갬성 인테리어. (화장실은 좀 위험해보였음..) 사실 귀여운 주인댁 개를 보러 간것이다..
6
주차공간도 실내공간도 여유있는 카페였어요 애견동반가능이고(매장에 큰 개가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노키즈존이 아니라 마음 편하게 방문했습니다 정성껏 내리시는 커피도 맛있었고 실내 한켠에 빈티지샵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32
제주도🏝 서울과 서울이 아닌 가게의 가장 큰 차이는 기본적인 가게 사이즈가 아닐까... 황량하리만큼 넓은 카페.. 넓은 공간이 무색하리만큼 의자가 오래 앉아있긴 좀 불편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큰 개가 있어서 점수+1 드립니다. 그리고 커피 맛있음!!!
10
카페 분위기가 너무 좋다. 탁 트인 느낌의 카페이고 한적하니 제주의 여유를 느끼기 좋음. 음료 맛들이 매우 진하다. 진짜 재료를 꾹 담아 만든 맛. 초코라떼 너무 씁쓸했다. 특이하게 우유얼음을 넣어줌 블루베리 요거트도 담백한 맛이다:)
제주에서 개를 데리고 다니면 생각보다 갈만한 식당이나 까페가 잘 없었다. 물론 식당의 청결을 위해서는 이해할 법한 일. 이리저리 찾다가 더리트리브란 까페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찾아가봤다. 이미 무한도전 이효리편에 나와 꽤 유명해진 까페. 외부는 최근 제주 까페들의 흐름처럼 미니멀하면서도 깔끔. 다만 내부가 아주 널찍하고 테이블 사이의 거리가 꽤 넓어 시원시원한 느낌이 든다. 채광이 좋은 큰 창이 있어 따뜻한 느낌... 더보기
둘 이상의 사람들이 와 사진찍는 곳... 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ㅎㅎ 플랫화이트 마셨는데 평범평범... 것보다 핫초코 냄새인지 달달한 향이 공간 가득 해서 또 시킬뻔 했네요.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조용하고 좋지만 의자가 편한 의자는 아닌듯 싶어 오래 머물기는 애매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