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마르슬랭

-다음날 먹을거 생각하면서 잠드는 사람 -음식만큼 식당 화장실도 중요한 사람
합정 광화문 무교동

리뷰 555개

혼술집 익순 -> 익순포차 (동일 사장님 업종 변경) 꼬들살, 껍데기, 잔치국수, 순두부탕 먹었고(배 많이 고팠네..) 껍데기, 순두부탕👍 (순두부탕은 혼술집때도 있던 메뉴) 구이 안주 접시당 13,000원 정도 였던 듯. 2차로 적당한 양에 가격이라 좋은듯. 워낙 좁아 시끄러울 수 밖에 없음. 화장실은 합정마트 화장실인데 아직 못가봐서 흠.. (왠지 안땡겨서..🥲)

혼술집 익순

서울 마포구 양화진길 5

여기 올때마다 경상북도 음식의 느낌이 강력ㅋ하게 느껴짐. 특히 저 깻잎반찬. 짜고 맛있는데 암튼 경북의 느낌..(대충 고향맛이라는 소리..) 그리고 소고기국밥도 빨간 경상도 스타일. 조선옥 대구탕 느낌. 오래 끓여 무가 제대로 익고 고기도 질기지 않아 맛있었는데 무튼 짜다 다 ㅎㅎ경북.. 맛있는데 꽤 짜고 다들 전을 먹고 있어서 갔다 나오면 온몸에 전냄새가 너무 배는 단점.

소호정

서울 중구 무교로 17-25

선유재정식(고등어구이) 1인 19,000원. 음식 양이나 반찬 가짓수가 적당해서 남김없이 싹 먹고 나오니 제로웨이스트 실천으로 기분 좋아짐. 나물반찬류는 일반적인 마늘,간장,참기름 조합 아닌 들깨로 무친 것들인데 별미(특히 이날 오이채 들깨무침 짱짱) 이 동네가 차 없으면 가기 힘든곳이라 주차장도 넓어 좋음.

선유재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7번길 62

육전은 그닥이었지만, 입 심심한데 시켜볼까?했던 낙지찜이 매콤하니 좋았다. 육전은 역시 너랑나랑인가 😇

새벽집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1

점심메뉴인 회정식을 시키면 참치, 튀김, 알밥이 나오는데 참치가 괜찮다. 인당 2만원이었나. 오후 반차내고 소주먹으면 딱 좋을텐데 중얼거리며 다음을 기약. 음식이 맛깔난 집도 딱히 아니고(내 기준) 테이블도 살짝 끈적거리고 2층 올라가는 계단에 나프탈렌 냄새가 진한데, 이상하게 가면 마음이 좀 느긋해지는 곳. 이 동네치고 가게도 널찍하고 테이블도 큰 4인테이블이라 그런가 ㅎㅎ

오양 회참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21길 49

프랜치랙도 맛있지만 갈비살이 더 맛있었던듯. 이른퇴근하고 5시쯤 갔으나 이미 다들 먹고 마시고 있어서 신기했다 ㅋㅋ

양인환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42길 17

매운게 땡기는 나이인가. 왼쪽:보통맛 / 오른쪽:매운맛 콩나물 깔고 동태찜에 미나리, 마늘듬뿍매운양념 얹어 나오는데 보통맛은 먹을만했다. 소주각이야.. 나오는데 25분 정도 걸리는데 미리 주문하고 가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전화예약도 가능.

월순 철판 동태찜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17-14

원래 카페자리에 생긴 비비큐. 배달 아닌 갓튀긴 치킨을 받아 현장에서 먹으니 맛있다. 큐알코드로 주문하고 받아와서 먹는 시스템인데 문제는 회식으로 갔더니 누가 술 한잔 시킬때마다 매번 다른 누군가가 받으러 가야하는 아주 골치아픈.. 생맥 맛은 그저그런듯. 소주도 팔긴 판다. 엄청 가보고 싶다!이런게 아니면 그냥 근처 호프집이 나을듯.

BBQ치킨

서울 종로구 종로 24-8

고기가 많이 들어간 쌀국수. 무려 메뉴명이 “안심,양지,차돌,힘줄 쌀국수” 스지는 크게 두조각 정도. 13,500원인가 14,000원이었던듯. 국물이 진한데 그래도..그래도 내겐 정일백하노이쌀국수 뿐임 !! 웨이팅이 꽤 길다!

포 브라더스

서울 종로구 종로 51

미나리, 콩나물, 쫄면 그리고 산낙지(미안해ㅠ)를 볶은 산낙지 철판볶음 먹으러 가끔 가는데 맛있습니다. 그냥 보통맛 시키면 맵찔이인 저도 즐길 수 있는 매콤함이에요.(물론 물을 벌컥벌컥) 근데! 이집 열무김치와 백김치는 진짜 맛있어요. 특히 백김치는 제겐 정말 세손가락에 꼽는 맛..!

무교동 원조 목포 세발낙지

서울 중구 남대문로9길 2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