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실내
전체 더보기
이게 돼지곰국? 닭육수같은 묘한 국물의 곰국입니다. 잘게 찢어진 돼지고기 사이에서 나오는 육즙, 깔끔하고 감칠맛 돋는 국물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매운 양념을 기본으로 올려주시는데, 미리 선택할 수 있으면 더 좋을 듯합니다.
동동곰국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9
30
0
조용하고 신비한 분위기의 어머님이 혼자 운영하시는 곳 ㅎㅎ 닭곰탕 같은 느낌의 곰국이에요! 삼삼하면서도 든든한 한끼 단일 메뉴의 깔끔함과 원래 양식집이었던 인테리어의 오묘한 조화 ㅎㅎ 맘에 듭니다
5
맛있습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그 맛에서 조금 더 특별한 맛입니다.
6
무명의 동네 강자 이 곳만의 독특한 육수맛이 매력이 있다 다른거 다 빼고 맛만으로만 판단하면 유명 국밥집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안땡 옥땡땡 광땡땡땡땡 등등의) 개인적으로 맛평가는 본인의 자유라고 생각하지만 평가라는 것이 최소한의 상식을 기반으로한 판단기준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별점이라는 것을 매기는 순간부터는 평가의 영역이 된다고 생각하고 주관적 기준 이상의 기본소양이 필요하다고 본다 3년동안 최소 10만그릇... 더보기
4
다노신 사장님이 간만에 팝업을 여셨다. 돼지곰탕, 고마사바, 족발덮밥, 타이풍 샐러드 등을 어제, 오늘 양일간 판매. 돼지곰탕은 이 곳에서 원래 파는 메뉴 같고 오랜만에 고등어회를 먹었고 야심차게 만드신 족발 덮밥을 먹었다. 이메뉴 저메뉴 팝업식으로 돌리면서 가능성을 보시는 것 같은데 잘 되셨으면 좋겠네.
10
따듯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찬이 깍두기 1종인 것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현)동동곰국 (구)키노키친. 23/12 부터 파스타에서 돼지곰탕으로 업종변경. 테이블 약 4개, 좌석 약 10석의 작은 매장. 뜨끈하고 깊은맛의 맑은 돼지고기 육수에 토렴해서 놋그릇에 나오는 돼지곰국(국밥/곰탕?) (₩10000) 단일메뉴. 이분야 선구자인 합정 옥X식과 어느정도 유사성은 있으나 참나물고명 등 특색을 갖춘 완성도 있는 한그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