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2_chef

12년만에 분당을 떠나요, 정착지에 알맞은 뽈레인들을 찾는 중. (아직 못찾았다)

리뷰 9개

2_chef
좋아요
6년

백합탕이 유명한 곳. 한상차림(?)을 주문했고 조개/석화류가 상태가 좋았다. 마지막 사진에 병어도 좋았음. 마늘향이 전반적으로 로컬 자연산 위주의 해산물을 쓰는 것 같고, 강하지 않은 간이 마음에 들었다. 따로 주문한 백합죽은 인상적이지 않았으니 백합탕을 먹자.

섬마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12-5

2_chef
추천해요
6년

토요일 저녁시간에 전화했는데 카운터석에 자리가 남아 있어서 급방문함. 최근 식사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다. 요일별로 달라지겠지만.. 손님의 구성이 본격적인 스시야의 느낌이 2/3, 위치상 동네 가게의 느낌이 1/3 정도. 스시를 먹었고, 보시는대로! 사진이 4장만 올라가는게 아쉽습니다..

갓포아오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5

2_chef
추천해요
7년

딱히 특별할건 없지만 기다리는 사람이 정말 많다. 기다리면서 메뉴를 써 놓으면 자리에 앉아서 비교적 금방 음식을 받을 수 있음. 고등어와 삼치를 주문했는데 적당한 양의 생선을 적당한 정도로 익혀서 준다. 오버쿠킹하지 않아서 좋았음. 여러대의 밥솥이 있는걸 보아 그때그때 지어내는 것 같음. 흑미밥 찰진 편. 실부추 무침이 생선구이와 어울리고 나머지 반찬 및 국은 그럭저럭. 생선 굽는 냄새가 나지 않는 매장, 특허받은 오븐에서 ... 더보기

산으로 간 고등어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126

2_chef
좋아요
7년

약초쟁반은 별로. 식사용이라기보다는 수육을 곁들인 버섯약초전골이다. 술안주라고 보는게 맞을듯. 밥을 어차피 또 시켜야 한다. 약초밥상은 밥과 반찬이 둘다 좋다. 남자밥/여자밥이 다르고 나오는데, 둘다 약초향이 나지만 여자밥은 당귀가 들어가서 단맛이 좀더 나고, 남자밥은 인삼향이 난다. 밥상의 반찬은 그때마다 조금씩 다른듯한데, 재료와 식감과 맛과 향이 다채롭고 (잘 개발된 듯한) 반찬들이 나온다. 제육과 된장은 너무 평범해서 ... 더보기

대보명가

충북 제천시 용두대로 287

2_chef
추천해요
7년

간장게장은 크기도 적당히 크고, 간도 적당히 짜지 않게 들어있다. 손질 상태도 매우 좋아 흠잡을데가 없다. 감태와 김의 퀄리티도 좋고, 다른 반찬들도 솜씨가 좋다. 배추전은 특별할 것은 없고, 계란찜은 참기름향이 살짝 나는데 그저그랬다. 돌솥밥은 살짝 질지만 괜찮은 편인데 게장이랑 먹다보면 양이 조금 부족하다. 살짝이지만 매장안에 전반적으로 게장 냄새가 비릿하게 나는 부분은 조금 아쉬웠음.

화해당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62길 15

2_chef
추천해요
7년

회전이 빠른데도 퀄리티가 매우 균일하다. 직원들의 손발이 잘 맞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음. 홀 직원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부터 믿음직스러움. 전반적으로 모든 메뉴가 괜찮은 편이지만, 하나만 추천하면 기본적인 덴뿌라우동을 추천. 니꾸우동은 불고기와 우동의 조합이 안어울리고 이상하다고 생각되겠지만, 먹어볼만한 메뉴다. 기존 국물의 깔끔함 대신 탁하고 살짝 기름진 맛이 나지만, 든든하다. 세트를 안시켜도 샐러드와 롤 드조각 정... 더보기

야마다야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24

2_chef
좋아요
7년

꿩냉면을 드시오. 물냉면은 평냉 아니고 시큼한 일반냉면. 꿩냉면은 살짝 심심하지만 특유의 육향이 괜찮음. 만두는 4개가 나오는데, 두부가 많이 들어가서 식감이 라이트한게 괜찮았음.

숯골원 냉면갈비

대전 유성구 대학로 23

2_chef
추천해요
7년

수내역에 오랫동안 장사 잘되는 집. 돼지고기집이 갖춰야 할 핵심을 다 갖췄음. 정육시설을 갖추고 썰어 나오는 고기 질이 항상 좋고, 장수돌판에 유산지 위에다 알맞게 구워줌. 명이나물, 노른자 들어간 파채, 계란찜 등 찬이 깔끔하다. 환기나 위생상태도 좋은 편.

보물촌 꺼먹돼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46번길 11

2_chef
추천해요
7년

10년정도 다녔는데 여전히 좋음. 카운터에 오너로 추정되시는 분이 항상 있고, 홀 매니저/직원들 근속년수가 매우 길어보임. 개인적으로는 탕면류보다는 초면이나 볶음밥 쪽이 나은듯 하지만, 전반적으로 모든 메뉴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함.

칸지고고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