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동 #덕순루 "불을 주입하는 서울 미래유산 화상 중국집" 1. 깐풍기와 볶음밥으로 유명한 화상중국집인 덕순루는 서울시가 지정하는 미래유산으로 지정될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 곳이다. 본인도 흰밥에 깐풍기 먹는 맛을 알기 때문에 짜장면도 먹어볼겸 방문을 해봤다. 2. 전화로 주위에 주차할 곳이 있나 여쭤 봤더니 가게 주위를 살펴보시고 답해주셨는지 아주 친절하게 어느 위치에 어느 차 뒤에 주차를 하란다 ㅎㅎ 참 고맙고 사소한 부분에도 친절함을 느낄 수 있었다. 주문으로는 유명하다는 깐풍기와 새우볶음밥, 그리고 나를 위한 짜장면을 주문을 했다. 3. 홀에서 요리하는 모습이 좀 보이는데, 불을 엄청나게 이용을 하신다. 맹렬한 제트엔진 소리와 함께 볶아져 나오는 요리들이 참 보기 좋다. 조리를 하시는 사장님의 건장한 근육질 팔뚝에서 힘이 보이는 것 같다. 불을 주입하는 웍질은 많은 힘이 요구된다. 강인한 근육에서 나오는 현란한 웍질이 음식에 불을 주입하는 기술이 아니겠나. 4. 튀겨낸 닭을 제대로 불을 입혀 볶아낸 깐풍기는 참 별미다. 이집의 깐풍기는 간장과 물엿의 베이스가 진하다. 그래서 맵기 보다는 달달함이 강해서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참 좋다. 강렬한 간장맛이 좀 짜게 느껴지지만, 그래서 술안주용, 흰밥에 밥만찬용으로 기가막히다. 5. 이집의 백미는 볶음밥이였다. 이집 볶음밥은 처음부터 계란을 넣고 불맛을 같이 입히는 방식인데, 계란 후레이크과 밥알이 고슬하게 제대로 불을 먹고 기름에 코팅이 되서 식감이 알알히 살아있다. 향긋하게 뿝어나오는 불향도 인공적이지 않고 품위있다. 참 맛있는 볶음밥이다. 6. 짜장면도 꽤 준수하다. 면의 상태도 나쁘지 않고 부드러운데, 적당한 탄력이 있다. 장은 담백하면서도 춘장의 맛이 잘 표현되어 있다. 그리고 특이한 향이 나는데, 이런 향은 몇 군데 화상 중식당에서 느껴본 적이 있다. 7.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이 좋다. 화상을 상징하는 붉은색의 복자 장식도 눈에 띈다. 게다가 강렬한 불길과 웍질로 불을 제대로 주입한 요리들은 덕순루가 왜 서울시 문화유산으로 선정이 됐는지 수긍이 가게 한다. #러셔스의베스트짜장 #러셔스의베스트볶음밥 #러셔스의베스트깐풍기 #러셔스노포
덕순루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0길 11 1층
밥보다 맛 @jennykim
와. 군침돕니다~~
권오찬 @moya95
볶음밥이 제대로 나왔나봅니다. 제 직전 볶음밥 경험이 광장동 장순루였는데, 진짜 눈 동그라져서 먹었거든요. 기름 조금만 덜 썼거나 조금만 더 고슬고슬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ㅋ 그래도 굉장히 수준급 볶음밥이었어요.
Luscious.K @marious
@moya95 제가 방문할 당시는 손님도 별로 없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볶음밥 훌륭했어요. 깐풍기와 어찌나 찰떡궁합인지 ㅎㅎ 그 와중에 선전한 짜장면이였어요.
권오찬 @moya95
@marious 사실 잘 한다고 하는 중식당도 막상 붐비는 시간대와 여유로운 시간대 음식 수준이 다르더라구요. 장순루 식사시간대 피해서 군만두와 볶음밥 추천합니다. 짜장은 너무 달고.. 아, 울면과 우동도 좋았어요.
Luscious.K @marious
@moya95 오래되서 달달 기억은 없는데 다음엔 울면으로 도전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