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대성집

4.4
추천 110 좋음 46 보통 3 별로 3

사진

상세정보

검색 태그
한식
곰탕
도가니탕
해장국
노포
미쉐린빕구르망2023
수육
먹을텐데
성시경
도가니수육
국밥
주차가능
포장
영업정보
포장
주차가능
메뉴

리뷰 83개

웨이팅 있으면 영천시장 내 별관으로 가려고 했는데 평일 6시 정도라 여유롭게 입장. 국물 자체는 심심하지만 파도 듬뿍 올라가고 김치와 함께 먹으니까 밸런스가 잘 맞네요. 도가니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좋았지만 뭔가 건강해지는 보양식 먹는 기분도 들었어요. 노포답게 어르신들도 많지만 전체적으로 매장이 깔끔하게 관리되고 혼밥러, 혼술러도 꺼리지 않아서 편하게 든든하게 한끼했습니다.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연화
4.0
1개월

도가니탕 건강식느낌 물씬나는 국물에 도가니 듬뿍. 마늘장아찌는 안익힌 생거라 맵고 깍두기는 너무 달구 아쉬운 부분. 1시 지나 도착했는데도 대기줄은 있었던.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도가니 수육의 식감에 빠지다, 대성집. 국밥충 첫째를 데리고 대성집에 방문했습니다. 저도 아주 간만에 방문한 듯... 여전히 맑고 깔끔한 도가니탕을 내주십니다. 은은한 감칠맛이 입안을 휘몰아칩니다. 아들놈도 고개를 끄덕이며 음미하는군요. "탕에 들어있는 도가니와 수육의 도가니 식감이 살짝 다르네?"라는 아들의 말에 다시 한 번 찬찬히 맛을 봤습니다. 오!!! 이 예리한 놈. 진짜 식감이 미세하게 다르네요. 탕 속의 도가니는... 더보기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줄서서 먹는 도가니탕이라니 그런데 줄 설만했다 건더기 양도 많고 느끼함도 적당해서 물리지 않음 쫜득한 수육도가니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별이
4.0
4개월

여전히 믿고 먹는 도가니탕. 밥의 양이 적다는 걸 빼면 아쉬운 게 없네요. 식탁에서 뽀드득 뽀드득 소리날 정도로 깔끔한 가게는 다 좋아요.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다음엔 도가니 수육으로” 독립문역에 있는 대성집에 갔습니다. 성시경님이 ‘먹을텐데‘ 첫 촬영을 한 곳이기도 한데요. 작년에 ’먹을텐데‘ 맛집을 돌아다니면서 성시경님 따라 혼술을 했던 만큼 저에게도 의미가 있는 식당입니다. 이날은 혼밥이라 도가니탕을 주문했는데요. 쫀득쫀득하고 기름진 스지와 도가니는 씹을수록 질기지 않을 정도의 감칠맛이 올라오니 성시경님이 홀린 듯이 먹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심심할 수 있는 고기에 약간의 ... 더보기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아이폰
4.5
6개월

아빠의 단골집. 유일한 단점은 이른 영업종료시간.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행복을 주는 도가니탕, 대성집. 역시! 여기 도가니탕은 최곱니다. 소주 한 잔 곁들인 ‘푸근한 한끼‘ 장소를 고민하신다면, 대성집에 한 표를 드리고 싶습니다. 친구와 n번째 방문입니다. (뽈레에 리뷰도 한 번 했던 것 같네요.) 소주, 친구, 도가니 수육, 깍두기 한 점을 합치니, 토요일 오전이 행복해집니다. 말 없이 같이 앉아만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사람과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먹느라 대화가 뚝뚝 끊길 겁니다.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Jake
4.0
9개월

국물하나는 정말 끝내줍니다. 다만 아직 미식에 대해 연륜이 부족한 저에겐 도가니는 입에 막 엄청 맞지는 않은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다만 먹어본 도가니탕 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도가니 좋아하신다면 강추!!!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아니 이 맛있는걸 이 가격에? 라는 말밖에 안나오는... 국물 계속 리필해주시고, 너무 맛있어서 1시간만에 소주 인당 2병 먹었어요 🥹 말 다했죠 뭐... (해장국도 선지 들어가서 맛있음. 해장까지 완)

대성집

서울 종로구 사직로 5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