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맨발

커피볶는 남자

리뷰 5개

맨발
4.5
1개월

산미 가장 센 C원두 뜨신 아메. 굉장해요. 너무 작은 잔에 나와서 당황했지만 마치 브루잉 맛집처럼 뚜렷한 개성입니다. 건자두, 견과류, 다크초코 순서로 느껴지는데 이들의 조화가 밸런스 좋다고 하기에 애매하지만 (왜냐하면 아메에선 산미가 거의 부정적인, 거칠은 역할을 하거든요) 건과일 섞인 다크초콜릿을 입에서 녹이는 맛입니다. 산미가 혀에 쌓여서 너무 거칠 때 옆집 브라이언스 커피에서 사온 에그타르트를 씹으면 커스터드 크림과 ... 더보기

챔프커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7

맨발
3.0
2개월

커피 볶는 남자로서 카페에 대한 평가가 좀 낮을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 라떼를 먹었는데 평균 보다 조금 나은 맛이었습니다.

커피 브론즈

서울 종로구 율곡로5길 20

맨발
4.0
2개월

추천받은 필터 커피는 이름은 까먹었는데 홍차 향이 매우 좋았고 클린했고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코르타도도 인기가 많다고 하셨는데, 우유 거품을 곱게 내셔서 마치 다크 초코 크림치즈 느낌이 났습니다. 커피를 한 지 15년이 되었고 톤티를 운영한지는 3년이 되었다고 하셨어요. 커피를 오래 한다고 해서 맛있는 건 아니죠. 뭔가 개선하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 게 커피. 사장님과 여러 얘기를 나누고 왔습니다.

톤티

서울 종로구 북촌로 6-8

맨발
4.0
2개월

쌀국수집을 많이 다녀보지 않아서 점수를 어떻게 줄지 잘 모르겠어요. 아무튼 잡내가 없고 얇지 않은 고기가 6점이나 들어 있었습니다. 별로 내키지 않아 하셨던 어머니가 너무 잘 드셨습니다. 쌀국수라는 베트남 음식의 배경을 잘 적어놓으셔서 좋았어요. 마음에 쏙 들면 4점 놀라우면 5점.

정일백 하노이 쌀국수

서울 중구 서소문로9길 28

맨발
4.0
2개월

유달리 짜장면이 맛있습니다. 짜장을 따로 판다고 써 있어요. 달지 않고 느끼하지 않고 진득합니다. 짬뽕과 탕수육은 평균적. 손님이 바뀔 때마다 하얀 테이블 보를 바꾸어줍니다. 점수 4점은 짜장면과 친절과 청결에 대한 점수. 마음에 쏙 들면 4점 놀라우면 5점.

동천홍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