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Bruno

이제 대학원 졸업 :) 대림에 있는 이주민센터 친구에서 활동 중.
마포구청 망원 합정

리뷰 12개

Bruno
0.0
3개월

모집!! 오늘 저녁 6시반에 계향각 식사 함께하실 분 최대 4명 모집합니다:) 다양한 메뉴를 먹고 싶은데 저와 일행이 두 명뿐이라서 그간 계향각 음식이 궁금했던 분들 함께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모집글 급히 올려봅니다!! 희망하시는 분 계시면 댓글 남겨주셔요!

계향각

서울 종로구 동숭길 86

Bruno
3.5
7개월

이제 매일 저녁무렵 신촌을 가야하는 일이 생겼다. 버스에서 내려 걷다보니 익숙한 식당이다. 지인이 브랜딩한 파인애플 익스프레스, 예전에 그가 브랜딩했던 캘리스키친이나 미국양반통닭에서 뭐든 참 맛있게 먹었는데... 기대를 안고 들어간다. 음, 나쁘지 않다. 그런데, 그도 돈을 벌려고 마음 먹었나보다. 이전의 공간들과 제법 다르다.

파인애플 익스프레스

서울 마포구 신촌로14길 17

Bruno
5.0
7개월

워낙 유명한 식당이다. 나한테는 추억이 많은 식당이다. 마포구청역 지도교수님 사택으로 침잠하듯 숨어들었을 때, 우울감과 외로움에 사로잡혀, 무엇하나에도 몰입하기 어려웠다. 그래도 배는 고프더라는...! 맛있는 것도 먹고싶고!! 내가 회상하는 것보다 건강했을지도...:)) 그 무렵 뽈레는 별 1-3개로 미슐렝 마냥 공간들을 평가했는데, 일등식당은 이 주변에서 몇 안되는 3-star(***) 식당이었다. 그 때, 한 그릇에 6... 더보기

일등식당

서울 마포구 방울내로 82

Bruno
5.0
7개월

전역하니, 망원동에는 또 새롭고 멋진 가게들이 많이 생겼다. 키타미도 우연찮게 저녁 산책을 하다가 발견한 가게이다. 주말 저녁 늦은 시각 가게정리를 하는 사장님 모습을 보았는데, 왠지 모르게 맛있을 것 같았다. 최근 나흘동안 3번 방문하며 나폴리탄 빼고 모든 메뉴를 맛보았다. 모든 메뉴가 아주 맛있다. 아주 맛있다. 동행했던, 내가 애정하는 갈색이 님은 얼마나 흥분하셨는지, '국극의 맛'이라고 칭하셨다. 조금만 더 맛있었... 더보기

키타미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25길 99

Bruno
5.0
7개월

오랜 망원주민인 내가 가장 아끼는 공간 중 하나이다. 원물의 느낌을 잘 살린 균형감 좋은 젤라또는 내 입맛에는 제일이다. 세련된 느낌의 서늘한 내부 공간도 좋고, 먹고 갈 때 내어주시는 귀여운 그릇과 숟가락도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렇게 좋은 기분을 느끼게해주는건 본인에게 솔직한 느낌이라, 함께 있을 때 나도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해주는 수염쟁이 사장님 덕분:)

나이스 망원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0길 15

Bruno
추천해요
3년

최근 먹은 쌀국수 중에 가장 정체성이 분명한 맛이다. 육수는 단맛이 거의 없고, 깔끔하고 적절히 간 된 돼지고기육수맛이다. 면은 굵은 면이다. 군더더기 없는 맛이다. 맛있다. 전통 증류주인 감홍로를 페어링하는데, 감홍로의 계피, 정향 등의 섬세한 향이 쌀국수와 잘 어울린다. 감홍로를 뜨거운 물과 섞어서 마셔보기도 했는데 섞으면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글렌캐런잔에 담아 향을 즐기면서 마시는 편이 좋다. 아, 그리고 역시 술... 더보기

고수한잎

서울 마포구 성암로15길 12

Bruno
추천해요
3년

언제 들러도 주방이 깨끗해서 기분 좋고, 담겨나오는 음식 재료도 굉장히 신선하다.! 추천!

태백 국물 닭갈비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56

Bruno
별로예요
3년

맛은 대중적이지만, 주방이 지저분했다. 조리 중, 위생관념도 부족한 듯 보였다. 어느 정도 오픈키친이라서 조리과정이 보이는데, 장갑 낀 채 냉장고 문을 열고 닫고 하다가 같은 손으로 음식을 집기도 하고, 새송이 버섯을 씻지 않고 그대로 음식에 넣는걸 보았다. 그리고 음식 나오는 시간이 엄청 길다. 참고 :)

라몽림

서울 마포구 양화로 13

Bruno
별로예요
4년

현지의 맛이란 포스트가 있던데... 현지에서 내는 맛이 꽤나 MSG기반인 듯...맵고 짜다. 쌀국수 국물도 같이 먹으라고 내어주셨는데, 그것도 짜고 강렬한 감칠맛이 느껴진다.

라오삐약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0길 5

Bruno
별로예요
5년

그냥 숯불에 구운 달근한 외국산 삼겹살에, 시제품으로 파는 계란, 저렴한 와사비 맛이다. 9천원이다. 편의점에서 4천원에 팔면 사먹겠다.

스미비 부타동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7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