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Luscious.K
4.5
1개월

#연희동 #에노테카오토 "노부부가 만들어가는 조용한 이탈리안 세상" 연남동의 소박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전문적인 서빙과 음식의 느낌 보다는 친한 친구 부모님이 요리를 너무 잘하셔서 초대받아 먹는 기분 좋은 레스토랑이다. 그렇다고 음식의 전문성이 빠지는 것은 아니고 심지어 생면으로 만들어주시는 파스타의 식감까지 소중한 곳. #식전빵 고급스러운 이탈리안 포카차나 치아바타는 아니고 심플하게 밀가루와 소금, 이스트로 만든 빵이 폭신하게 기분이 좋다. #라구가지 가지에 라구를 채우고 치즈를 올려 구운 심플하고 유명한 멜란자네. 직접 만드시는 담백한 라구와 치즈의 풍미가 소박하게 폭발을 한다. 토마토소스의 기본기, 생허브를 쓰지는 점, 과하지 않은 절제미가 돋보인다. 가지 먹고 사장님의 요리솜씨가 기대가 되는 전채. #아란치니 사실 이집에 아란치니 먹으러 왔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요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아란치니 안만드는 집도 많은데, 마치 귀찮고 돈 안되서 간짜장 없는 중국집과 똑같다. 이집은 평도 좋은 아란치니가 유명한 것을 보니 기본기가 충실한 정통파라는 것이 느껴진다. 실제로 모짜렐라 채운 밥을 제대로 바삭하게 튀겨 요란하지 않은 작은 축제를 만드셨다. 바삭한 식감과 포슬한 속까지 훌륭하고 토마토소스와 함께 기분까지 좋아진다. #비프카르파쵸 향긋한 트러플오일, 담백한 소고기, 루꼴라와 치즈. 와인과함께 부족함이 없다. #시칠리안카포나타 작은귀 모양의 오레키에떼 파스타. 맛은 토마토소스와 파프리카, 블랙올리브 등이 들어가 채소향이 풍부한 맛이다. 취향과는 다르지만 국내에서는 첫 경험한 파스타라 즐겁다. #트러플따야린 생면 따야린의 식감이 톡톡 끊어지며 쫀득한게 아주 좋다. 너무 무겁지 않은 트러플소스와 파마지아노레지아노의 조합도 훌륭. 최근 들어 먹은 트러플 파스타 중에 손꼽히게 맛있다. #라자냐 이집 시그니쳐인 라자냐를 안먹을 수 없다. 생면을 사용하셔서 심플하게 만드시는데, 라자냐를 치즈로 덮어버리지 않는다. 소스와 치즈 보다는 생면 라자냐에 더 집중을 하시겠다는 의미다. 실제로 이집 특유의 계란반죽 생면의 식감이 그대로 넓게 퍼져 입안 가득 느껴진다. 눈으로 보이는 토마토소스와 베사멜의 기싸움에서 둘의 조화가 생면과 함께 차분해지는 멋진 식감과 맛. 확실한 시그니쳐. #서비스 브레이크타임이 거의 다 되어서 추가주문이 안되니 대신 안주하라고 치즈를 잔뜩 내어주셨다. 분명 사장님은 와인러버. 조금 주실 줄 알았더니 꽤나 많이 주셔서 풍성하게 먹었고, 마무리로 초콜렛까지 챙겨주시는 배려도 감사하다. 이집은 정말 맘에 든다. 화려할 필요도 없고 비쌀 필요도 없이 딱 내가 원하는 그런 편안함과 맛과 기술과 배려와 분위기까지 갖추었다. 노부부의 협동심으로 운영되는 작은 이탈리안 천국에서 행복을 느꼈다. #러셔스의베스트파스타 #러셔스의베스트양식 #러셔스의베스트이탈리안

에노테카 오토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17-18 지하1층

이진쓰

너무 좋은 곳!!! 여기서 카포나타 먹고 꽤 맘에 들어서 오레기에떼 직구하고 만들어먹은 기억이 있네요!!

Colin B

진짜 뭔가 가정집 같은 따뜻함이 느껴지는 식당이 있죠. 여기도 그런 것 같네요!

권오찬

노부부가 차려주는 이탈리안 가정식이라니.. 낭만이 넘칩니다!

Luscious.K

@yijiniverse 저도 미국 가면 하나씩 사와요 ㅎㅎ 여기서 보니 참 반가웠어요.

Luscious.K

@colinbeak 겉모습 부터 음식과 공기까지 편안함이 느껴져요. 거기에 연희동 뒷골목 정취까지 ㅎ

Luscious.K

@moya95 게다가 두 분 외모도 딱 낭만과 찰떡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