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실내
외부
전체 더보기
따뜻할때가 더 맛있는데 빵자체가 특별할건 모르겠음 그냥 경주 기념품
최영화빵
경북 경주시 북정로 6-1
1
0
여기 빵 맛있음. 갓 나올 때 먹으면 진짜 맛있음. 경주오면 관광객들이 황남빵 많이 사가는데 나는 최영화빵이 비슷해도 더 맛있음. 꼭 상자가 아니더라도 낱개로 한 두개 사서 먹을 수도 있음
4
최영화빵을 꼭 가봐야지! 했는데 커피템플 근처라 들렀어요 14시에 빵 나온대서 30분뒤 다시 방문(금요일 14시였는데 조금 줄섰습니다) 내부는 촬영금지 갓 나온 황남빵은 파삭하군요 다들 환호성 지르며 먹었어요 주변에 편의점이 없어서 바로 흰우유랑 못먹은게 아쉽 ㅠㅠ 10개 12000원
18
최영화빵은 갓 나온 빵을 낱개로 사서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폭신한 빵에 달콤한 팥의 조화가 좋은데 뜨거울 때는 붕어빵처럼 팥이 달콤한데 식었을 때 먹으니 그렇게 많이 안달고 단단하니 오히려 더 맛있는거 같다🤔 낱개로 사면 종이봉투에 넣어줘서 빵이 뭉개지는 건 감안하고 먹어야한다..
8
40분 넘게 줄섰는데 .. 인당 20개 제한은 .. 가혹해오 ..🥹🥹 제 앞에 줄서 계셨던 할머님(ˀ̣)께서 (대전에서 경주 여행올때마다 사가는 20년 단골이라하심)경주에선 최영화빵이랑 황남빵이 젤 낫다며 이거 먹고 다른거 못 먹는다고ㅎㅎㅎㅎㅎㅎ,, 근데 진짜 오븐에서 갓나온 팥빵(ˀ̣)을 담아주셔서 바로 드실분들은 우유 챙겨가세여,,,갓나온 거는 징챠 앉아서 5-6개는 순삭할듯함!!!!!!! 택배도 가능하다구해여!!!!
10
이런 스타일의 빵은 크게 3종, 황남빵/ 경주짱/ 최영화빵으로 나눌 수 있는데. 원조는 최영화빵이다. 최영화 옹이 만들어 팔았고 같이 일하던 둘째가 원래의 작은 가게서 이어하는 집이니까. 할아버지가 만든 빵이름이 ‘황남빵’ . 뭐 내 입맛엔 피가 얇고 보드럽고 달지 않은 이집이 젤 낫다. 택배가되며 당일배송이다. 좋은 시대야
6
황남빵 단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미 압도적이야,,, 황남빵 안좋아하는데도 따끈한 거 한 입 먹으면 으음~ 하게 되니까ㅋㅋ
7
갓빵 최고🫶🏽
9
팥빵을 정말 안 좋아해서 경주빵에 관심이 없었는데 그 입맛을 순식간에 뒤집어버린 최고의 빵. 사르륵한 식감에 너무 달지 않아 본연의 맛이 나는 팥, 달달한 만쥬같으면서도 독보적인 빵 부분... 생각보다 비싸지도 않았고 맛있다. 인기 자체는 황오당의 크림치즈빵이 더 있었으나... 그렇다고 최영화빵이 꿇리는 게 절대 아니다. 어른 입맛이고 단 걸 싫어하는 사람은 이쪽이 무조건 더 취향일 것. 우유랑 먹으면 너무 맛있다...
포장 주문하면 조금 식은 것을 포장해 주시고, 낱개로 주문하면 갓 나온 뜨끈뜨끈한 빵을 주십니다. 뜨끈할 때는 팥의 부드럽고 진한 맛이 일품이고요, 식으면 살짝 달작지근해 지는 것 같아요.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