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시 #영성반점 "후대로 전수되는 50년 화상 중식의 진수" 제주도 지역에 은근히 맛있는 화상중국집들이 있습니다. 화상이 아니더라도 육지와는 다른 제주만의 특색을 간직하는 중국집들도 눈에 잘 보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송림반점도 좋고, 냉우동이 유명한 구삼반점, 고추짬뽕과 간짜장이 좋은 홍보석 등등 제주에 중식을 먹으러 가도 제가 보기에는 절대 이상하지 않습니다. 오래 전부터 꼭 가고 싶었던 제주의 50년 역사의 화상전문점도 그런 맥락에서 제주의 대표 중식당이고 이번에 방문하니 다행히도 아드님께서 전수를 받아 잘 운영하고 계셔서 처음 방문한 손님이지만 마치 오랜 친구의 일이 잘 풀린 듯 제 마음도 기쁜 마음이였습니다.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하셔서 50년의 역사의 자취는 느껴지지 않지만 함께 가신 지인이 단골인 덕에 조금은 특별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꼭 먹고 싶었던 난자완스가 이제는 메뉴에서 빠져 정규 메뉴가 아님에도 바로 돼지고기를 사오셔서 만들어 주시는 최고의 배려를 해주셨네요. #양장피 양장피 참 맛있습니다. 일단 양장피에 계란지단이 들어가 있으면 옛방식으로 배우시고 만드신다는 뜻입니다. 이곳이 바로 그렇습니다. 해물과 채소가 적절하게 식감과 맛을 주고 너무 과하지 않게 양념된 불향나는 볶음도 일품입니다. 강렬하지 않고 차분하게 맛있는 화상식의 양장피가 참 좋습니다. #난자완스 굉장히 맛있습니다. 급하게 돼지고기 사다가 만들어 주셨음에도 최상위급 난자완스의 완성도를 보입니다. 거의 100% 돼지고기로 만든 미트볼은 육즙이 넘쳐나고 퍽퍽한 감이 하나도 없는 사실은 놀라움입니다. 고기만으로 이렇게 부드러운 고기완자를 만들어 내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는 요리 좀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거에요. 소스도 매력적입니다. 굴소스 감칠맛도 나지만 이곳의 난자완스는 고추기름을 사용하셔서 살짝 매콤한 맛이 킥이 있습니다. 굴소스 베이스가 평범하다고 느끼신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맛일 것 같네요 #탕수육 탕수육은 반면에 나로서는 아쉽습니다. 튀김옷이 단단하고 고기의 비율도 낮아요. 소스는 단맛이 강하네요. #짬뽕국물 서비스로 짬뽕국물을 주셨는데, 거의 짬뽕탕급으로 건더기가 철철 넘쳐납니다. 해물도 넉넉하게 넣으셔서 푸짐하게 속풀이가 가능했는데, 더 인상적인 것은 저녁 나절이였는데도 묵은 맛국물로 끓인 굴물이 아니라 맹물로 바로 볶아 만든 신선한 짬뽕이라는 것! 그래서 퀴퀴한 맛은 없고 신선함과 시원함이 가득합니다. #간짜장 여기 간짜장 너무 맛있습니다. 춘장맛 진하고 단맛 감칠맛이 다 강하지만 발란스가 맞으니 뭐 하나 튀는 것 없이 샤프하게 혀를 때립니다. 이런 때림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재료도 잘잘하게 썰려 씹는 식감도 좋도 예쁘게 엄지걸이로 전분기 빼고 올려 놓은 면타레도 정통 중식을 배운 분이 만드신 간짜장임을 입증하고 있네요. 딱 하나 아쉬운 것은 얌전한 계란후라이! 참으로 맛있는 곳이였습니다. 제주에 와서 주로 혼밥이기에 요리들을 먹을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영성반점이 나의 갈증을 맛있게 해결해 주었습니다. 괜히 50년 전통이 아니였다는 믿음이 생기는 곳이였습니다. 옛방식과 화상방식의 중국음식맛을 고스란히 간직한 멋진 곳이였습니다. 이어 받으신 아드님 사장님도 번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러셔스의베스트간짜장 #러셔스의베스트짬뽕 #러셔스의베스트난자완스 #러셔스의베스트양장피 #동네식당응원프로젝트
영성반점
제주 제주시 진군길 1-1
난감 @So_adorable
노포들을 갈 때마다 사부님들 연세와 건강을 걱정하는데, 아드님께서 가업을 물려받으셨다니 그것만으로도 참 훈훈하네요. 함께 응원하고싶은 마음이듭니다. :)
Luscious.K @marious
@So_adorable 맞아요. 이런 멋진 기술들이 더 대접받고 계승되면 좋겠어요. 단지 동네 중국집으로 치부되지 않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