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2호점을 낸 네스트 자하점입니다. 차만 마셔도 충분한 공간이었지만, 몇가지 디쉬를 시켜보았는데요. 단호박오픈샌드위치와 가지퓨레를 먹었는데요. 원재료에 맞게 세심하게 허브와 오일을 쓴 음식들을 기분좋게 먹었습니다. 특히 단호박오픈샌드위치는 부드럽고도 다양한 풍미가 느껴져서 정말 좋았어요. 2차를 갈까 하다가 테이블만 옮겨서 마른야채칩과 맥주를 마셨는데요. 무화과를 저렇게 비주얼이 그대로 남도록 통째로 건조했더라고요. 마른... 더보기
네스트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1
<2021 첫 서울 바깥행 먹자 먹어버리자> 전남 구례 노포에서의 가오리찜. 비주얼은 플레이팅 가득 넙대대하지만 가오리의 포가 무척 얇고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 다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다. 찌는 과정에서 가오리뼈가 투명하게 변하는데 씹는 맛이 신기하다.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 제육볶음을 추가했는데, 이렇게 두툼한 제육볶음은 근래 본 적이 없었다. 통제육볶음이라고 메뉴명 수정하시면 좀 더 손님들에게 어필이 강하게 ... 더보기
동아식당
전남 구례군 구례읍 봉동길 4-5
2021 썸머 메뉴인 닭콩국수. 육수가 맑고 맑다. 초절임한 오이와 (역시 초절임이 추정되는) 참외 고명이 끝내주는 조합. 하루 50그릇 한정 판매.
고미태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41
2019년 여름에 처음으로 맛 보았던 포가의 마늘쫑면.. 마늘쫑 송송 마늘쫑 탁.. 궁극의 마늘쫑 푸드. 이곳도 늘상 웨이팅이라 다시 갈 엄두를 내지 못한다.
포가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4
<지금은 팔지 않는 메뉴> 망원동의 육장이 2019년경 체부동에 십오분이라는 가게를 열고 아주 잠시 판매했던 정갈한 솥밥. 지금은 본점처럼 육개장/육라면을 판다고 한다.
십오분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