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주아팍
추천해요
11개월

“거 굴짬뽕 먹기 딱 좋은 날이구만.” 기차 밖의 설경은 대구에 가까워지자 점점 그 자취를 감췄다. 오른쪽엔 먹구름이 왼쪽엔 파랗던 대구 하늘 아래 드문드문 약한 눈발이 날렸다. 이상기후 탓이라는 겨울비가 끝난 한파의 시작점, 굴짬뽕을 먹기에 기막히게 적절했던 날. 말끔하게 새로 포장된 도로 위, 색바랜 홍등 아래 정직한 글씨체의 한자 ‘복해반점’이 큼지막하게 적혀있다. 연식이 상당해보이는 ‘수성골드고량주’ 광고 이미지 위의 주문식단 차림표(메뉴판)에는 가격을 정정하느라 덕지덕지 붙은 종이가 세월에 따른 물가의 변화를 체감하게 한다. 가정집을 닮은 천장, 노르스름하다 못해 세월에 얼룩덜룩해진 LG냉장고 등 오래되고 친숙한 것들이 한데 뒤섞여 복해반점의 정겨운 분위기를 만든다. 굴짬뽕을 주문하고 5분이나 됐을까, 군침도는 냄새를 풍기는 아이보리 빛깔의 굴짬뽕이 놓인다. 첫입엔 담백칼칼하더니 먹을수록 간짜장을 닮은 감칠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통통한 굴은 입안 가득 우유같은 고소함을 더하고, 슬로 썬 고기는 바다의 향연에 육지의 풍미를 더한다. 배추는 아삭함과 더불어 국물에 채수의 시원함을 더한다. 믿을만한 친구의 추천이기도 했지만, 사실 복해반점은 들어온 순간부터 맛있는 곳이란 걸 확신할 수밖에 없다. 잔잔하게 깔리는 뽕짝 리듬 속에 섞여 들리는 중국 라디오 방송, 사장님들끼리 나누는 쉼없는 중국어 대화는 이곳이 제대로 된 화교 중국집임을 보여준다. 눈이 내리던 겨울날이어서 더없이 맛있었던 굴짬뽕. 한 그릇 거뜬히 비우고 복해반점을 나와 다시 겨울의 차가운 바람을 맞으면 절로 이 한 마디가 나온다. “거 굴짬뽕 먹기 딱 좋은 날이구만.” ———————————————— 덧1. 굴짬뽕은 시즌메뉴. 기본은 하얀색이지만 요청하면 빨간 국물로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고춧가루없는 하얀국물의 시원칼칼함을 먼저 느껴보길 추천한다. 덧2. 안녕하세요, 주아팍입니다. 리뷰로는 실로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주채널을 블로그(‘라이프오브주아’ 많관부)로 옮기고 뽈레엔 글을 잘 쓰지 않고 있는데요^^;; ‘글쓰고 싶을 땐 페이스메이커가 돼줄 테니 언제든 이곳에 오라’는 권오찬님(@moya95)의 응원에 힘입어 리뷰를 남겨봅니다. 잦은 미식활동 중에서도 유난히 마음을 울려서 절로 글이 떠오르는 장소들 위주로 드물지만 리뷰를 남기려 합니다. 소환해주신 오찬님 그리고 친분있는 (전)홀릭분들, 새로운 분들 모두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복해반점

대구 중구 종로 22 1층

난감

와! 간짜장요정 등장!🧚‍♀️ 환영, 또 환영!

권오찬

간브리엘 주아팍~ (간짜장 + 가브리엘 대천사) 안 그래도 주아님 보내준 탕수육 영상에 오늘 저녁은 꼭 그거 먹겠다고 집에다가 통보(?)해놨습니다. ㅋㅋㅋㅋㅋ

tastekim_v

웰컴입니다 주아님😆😆

Luscious.K

드디어 뽈레에 여신 납시였네요 ㅎㅎㅎ 정말 기다렸어요!!

최은창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시죠?

맛집개척자

환영합니다. 간만에 주아팍님 글을 보네요...마치 에세이를 보는 듯한 글에 빠져들게 되네요...자주 글올려주세요 ^^

MAXIMA

장짜간님 환영합니다🌟🎊😍❤️🫡🤩👍

단율

닉네임 잘못본줄알았어요.. 오래 기다렸습니다 :) 반가워요

머큐리

기다렸습니다….🥹🤍

주아팍

@So_adorable 요정이라기엔 간짜장먹고 너무 무거워진 1인…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아팍

@moya95 오늘 저녁 탕수육 성공하셨나요..? 전 유튜브 여파로 사람이 너무 많을까봐 시간 좀 흐르고 방문해보려구요! 탕브리엘 오찬님의 리뷰 기대합니다..!

주아팍

@tastekim_v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테킴님 뽈레도 하고 인스타도 하고 블로그도 하고..👀 하루를 도대체 어떻게 쓰시는지 다음에 만나면 심층조사(?)해보겠어요..

주아팍

@marious 여..여신..한테 저주받을까봐 눈치보는 중..👀💦 극찬과 함께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침 복해반점 러셔스님이 이미 핀해두셔서 반가웠어요ㅋㅋ 다음에 기회될 때 재방해서 간짜장이랑 탕수육도 먹어보려구요!

주아팍

@eunchangmd 은창님! 잘 지내셨나요? 안그래도 얼마전 동백 하루 방문하면서 은창님 생각이 났었습니다. 하루는 여전히 하루더라구요👍🏻

주아팍

@hjhrock 맛개님 단톡방에서만 얘기하다가 리뷰로 오랜만에 인사드렸습니다! 늘 다정한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개님이 올리시는 전국 방방곡곡 맛집들 또 열심히 줍줍하겠습니다.

주아팍

@ruda51 늘 지지해주기는 딩푸님 감사드립니다🍮 딩푸님이 남긴 대광반점 리뷰 보러 가야쥥~

주아팍

@kk1kmk 단율님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접 뵌 지는 오래됐는데 다른 분들과의 자리가 담긴 사진에서 가끔 뵈면 혼자 내적반가움 하고 있습니다ㅋㅋ 단율님은 여전히 뽈레에서도 한없이 성실하고 부지런히시더라구요.. 늘 존경합니다.

주아팍

@mercury 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큐리님💌 블로그로도 머큐리님의 글과 생활을 보다 가까이에서 보게되어 너무 좋아요..🫶

머큐리

@cats1212 주아팍님 오시니 뽈레 리뷰 다시 쓰고 싶네요..🥰🤍

타룬

돌아오셨군요!! 아팍쓰 리뷰가 너무나도 그리웠다우~

주아팍

@mercury 다시 쓰셔서 완전 환영❤️

주아팍

@yousiab 이제 뽈레계의 이영도.. 타룬의 글을 나 역시 기대하고 있다구..!

새키

0

주아팍

@sluid_no 1

새키

@cats1212 아니 제가 뭘 단거죠 죄송합니다 ㅜㅜ

주아팍

@sluid_no 엇 저는 약간 눈치게임같은 건가 싶어서 다음 숫자를 남겼어요ㅋㅋ 댓글 달아주긴 것만으로 감사하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