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쁜지

혼술 혼밥 좋아하는 게임회사 PM입니다.
신림동 여의도

리뷰 1231개

쁜지
4.5
4일

저녁의 바 보다는 낮의 카페가 좋다. 한여름에 가도 왠지 더 시원한 것은 에어컨을 쎄게 틀어 줘서 이겠지만. 그래도 이 집 특유의 청량함이 있다. 그게 비록 에어컨 바람에 흩날리는 풍령의 소리 일지라도 그런 정취가 있어서 좋다.

한글

서울 마포구 동교로 235-1

쁜지
3.0
4일

달달한 빵집. 왜 인기 있는지는 알겠는데. 그렇게 인기 있을 집인가? 의문인 집. 빵 비쥬얼에 뭔기 마무리 엣지가 빠져 있는데 만동제과 라는 상호 처럼 뭔가 엣지가 빠진 비쥬얼과 00년대식 정도의 예전 방식의 맛내기의 다소 진부한 구석이 있다.

만동제과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2

쁜지
3.0
4일

가파른 나선 계단이 인상적인 카페. 비오는날 술먹고 내려오다 사람 잡겠다 싶은 나선 계단. 저도 비오는 날이라 올라 가고 싶지 않았지만 화장실이 2층에 있어서... 내려올때 비도오고 미끌거려서 부들부들 조심 조심 내려 왔습니다. 커피는 신맛이 다소 과합니다. 다만 공간이 꽤 잘 정돈되어 있고 편안합니다. 커피 맛 까지는 안바라고 화장실가는 계단만 어떻게 좀...

하우스 키루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74

쁜지
4.0
4일

연남동이 현재의 모습이 되기 전 연남동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업체 중 한곳이 연남동을 떠난다 하여 들러 보았습니다. 그렇게 홍대권을 드나들면서 묘하게 툭툭과 소이연남을 한번도 가지 않았다는게 제 스스로도 신기 하긴 합니다. 툭툭은 가격은 약간 높지만 고기나 면의 볼륨감이 좋습니다. 맛은 지금 시점에서는 평이하다라고 평을 허게 되지만 10년전 15년 전에는 확실히 이만한 완성도를 가진 동남아 식당이 없었을듯 합니다. 폐점이 아... 더보기

툭툭 누들타이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8

쁜지
3.5
4일

오후만 있던 토요일의 리브레 커피. 사실 리브레가 그렇게 맛있다 하기도 힘들지만 비싼 원두를 핸드드립으로 저렴하게 먹는 재미는 있었는데 이제 가격도 결코 저렴하지 않다.

커피 리브레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32길 20-5

쁜지
4.0
5일

피에트라가 생물의 맛이라면 GLT는 유제품에 그 어떤 것을 녹여내도 다 포용하는 맛이다. 아이스크림 색만 보면 클래식 할 것 같은데 막상 이름을 보면 와 이게 되나? 싶은데. 또 그게 다 맛있다.

glt 젤라또

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10-8

쁜지
4.0
5일

생각 보다 좁고 정돈되지 않은 밀크티 가게. 하지만 음료는 묘한 조합 임에도 딱 정돈된 맛이 난다. 애매하게 우롱차에 야쿠르트 섞은 티를 마셨음에도 우롱의 맛과 야쿠르트의 맛이 경계선에서 딱 만난다.

완포 티샵

서울 마포구 양화로23길 22-10

쁜지
4.5
5일

복분자와 여름사과. 피에트라 만의 원물의 가장 윗물만 걷어 올린 맛. 시즌의 힘이 느껴집니다.

피에트라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3길 62

쁜지
4.0
7일

푸른 밤 고이 맺는 이슬 같은 보람을 보밴 듯 감추었다 내어드리지 아! 그립다 내 혼자 마음 날같이 아실 이 쓸데없이 이런 다과집을 와보면 시 한수 씩 나직히 외워보곤 하는데, 이 날은 김영랑의 내 마음을 아실 이 가 떠올라서 읇조려 봤습니다. 사실 개성 주악 맛이 가게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고, 차도 어떻게 다른지는 모르겠는데, 이 집은 또 너무 정제된 맛은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과자는 달고 차는 멀리서도 ... 더보기

믜요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6-10

쁜지
2.5
7일

마라라기 보다는 신라면이나 열라면을 액상스프화 해서 비벼먹는 맛. 그만큼 대중적으로 먹힐만한 맛이긴 하지만. 조각들의 크기가 심각하게 적은 편. 연트럴파크에서 버스킹 공연 보는 사람들의 대다수가 이걸 하나씩 들고 있습니다. 마케팅 적으로 굉장히 머리가 좋은 사장이 하는듯 싶습니다.

상하이 마라꼬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3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