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열기

#장위동 #태성집 #태성사골탕 #서울둘레길맛집 20 "서울둘레길 완주의 기쁨" "서울둘레길 최고의 난이도와 오르막의 고난" "서울둘레길 완주를 축하하는 서울 최고의 한우" #덕릉고개코스: 서울둘레길2코스 강북지역은 강남보다 산이 험하고 많아 서울둘레길 레벨 <상> 코스 4개 중 3개가 있다. 그 중 2코스인 덕릉고개코스는 1코스인 수락산 코스에 비해 어렵지 않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 체감 난이도는 21개 코스 중에 최고다. 수락산과 불암산을 연결하는 덕릉고개를 포함하고 있어 이름도 덕릉고개코스인데, 정방향으로 시작을 하면 천국의계란이라 불리우는 돌계단을 약 40분 정도에 걸쳐 고행의 시간을 보내야 코스 시점에 이른다. 이 때부터 다시 오르막-내리막 험난한 코스 5.4Km를 지나야 한다. 반대로 역방향을 선택하면 천국의계단은 피하지만 시작부터 끝까지 우상향 오르막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요즘 롤러코스터 장세 처럼 급하게 오르고 급하게 내리는 길이 지겹도록 끝까지 펼쳐진다. 심지어 마지막 600미터는 끊임 없는 가파른 계단. 당일 날씨가 32도에 습기까지 있어 가장 땀을 많이 흘리고 고생했던 코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위가 많은 불암산과 수락산의 모습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고, <거인 손자국 바위>에서 기념사진 한 장 찍으면 피곤이 사라진다. 1코스의 <거인 박자국 바위>와 쌍바위라 두 바위 기념사진은 반드시 찍으면 좋겠다. 또한 21코스의 마지막 코스라 어려운 코스도 마무리라는 의지로 완주한 기쁨도 컸던 코스다. 2025년 9월에 시작해 2026년 6월에 끝냈다. 서울둘레길 완주. 서울시민이라면 한 번쯤 해볼만한 도전이다. 건강을 위해 걷는 것도 좋은 취지이지만, 서울이라는 넓은 도시의 다양한 모습들을 구석구석 볼 수 있어 중년인 나에게도 새로운 체험이 되었고 서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태성집 서울둘레길을 끝내면서 아무 맛집이나 먹을 수 없다. 조금 멀리 떨어진 서을 최고의 한우집인 태성집을 마지막 둘레길맛집으로 방문하고 완주를 기념했다. 태성집의 맛있음은 이전 리뷰 참고하시면 좋겠다. https://polle.com/marious/posts/2476 #안창살 최고의 가격으로 최고의 안창살을 먹을 수가 있다. 단순히 맛있기만한 안창살이 아니고 맛도 한우 특유의 감칠맛이 좋지만 식감과 함께 제대로된 안창 특유의 육향까지 완벽하다. 첫 점 부터 감동인 한우. #우설 이집은 우설을 꼭 먹어야 한다. 파채까지 주시니 우설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조건도 형성된다. 편의점에서 레몬즙 사서 파채와 함께 레몬파채를 올려 먹으면 일본 유명 유설집 부럽지 않다. #된장찌개 태성집의 비밀메뉴 된장. 설렁탕 끓이는 집이라 기본 사골 베이스가 훌륭하고 한우 듬뿍 넣으시고 집된장으로 풍성하게 끓여 내시는 된장은 최고의 찌래, 안주가 된다. 태성집. 서울 최고의 한우집으로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방문이다. 낮술 많이 하지 말라고 걱정해 주시는 사장님의 푸근함도 정겹다. #러셔스의베스트고기 #러셔스의베스트한우 #러셔스의베스트숯불구이 #러셔스의베스트찌개 #러셔스의베스트된장찌개 #러셔스노포 #시즌베스트

태성사골탕

서울 성북구 화랑로33길 38 1층

맛집개척자

오..그 어려운 코스를 모두 완주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저는 산타는게 직업이라 그런 도전을 하지 않지만 부럽긴 합니다.^^

Luscious.K

@hjhrock 직업 아닌걸 하니까 좀 어렵긴했는데 보람있었습니다 ㅎㅎ